Plan_B


윤석열

윤석열 검찰총장 학력 및 이력


윤석열1

윤석열2

윤석열3



윤석열 검찰총장은 1960년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연희동에서 태어났습니다. 부친은 연세대 응용통계학과의 설립 멤버인 윤기중 연세대 명예교수이며, 모친은 이화여자대학교 교수시절 윤기중씨와 결혼 후 퇴직했다고 합니다.


1973년 대광초등학교를 졸업하고 1976년 중랑중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79년 충암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법학과에 진학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은 대학시절 1980년 5.18 광주 민주화운동 유혈진압과 관련된 모의재판에서 검사역을 맡아 전두환에게 사형을 구형했다. 당시 시대상황으로는 아무리 모의재판이라도 사형을 구형하기는 쉽지 않았는데 이 모의재판 이야기가 교내외로 퍼지면서 한동안 강원도로 도피했다고 합니다. 


1980년과 1981년 두 차례 병역 검사를 연기했다가 1982년 부동시로 병역 면제 처분을 받았습니다.


서울대학교 4학년 때 사법시험 1차에 합격하였으나 2차에서 떨어진 후, 9수 끝에 1991년 사법시험에 합격합니다. 사법연수원 23기 수료 후 1994년 검사로 임용되었습니다. 윤석열 검찰총장의 동기들로는 박범계 의원, 강용석 변호사, 조윤선 전 장관 등이 있습니다.


2017년 5월 19일 문재인 정부에서 제59대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2019년 6월 17일 문재인 대통령에 의해 검찰총장 후보자로 지명되고 2019년 7월 제43대 검찰총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이슈

윤석열4


최근 여론조사에서 윤석열 검찰총장이 차기대선주자 지지도에서 2위를 차지하면서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가 급등했습니다. 


단숨에 윤석열 검찰총장이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를 제치고 차기대선주자 2위에 오르며 1월31일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로 불리는 서연, 아이크래프트, 모베이스전자가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대영포장은 전날대비 22.08%오른 1410원, 모베이스 전날대비 13.87%오른 4310원, 이그잭스 전날대비 12.82%오른 1540원을 기록하며 굉장히 강한 모습으로 장마감했습니다.


이어 2월4일에도 서연 상한가, 아이크래프트 +19.97%, 모베이스전자 +11.49%, 이그잭스 +9.45%, 부방 +9.36%가 오르며 윤석열 관련주 및 테마주들이 강한모습을 이어갔습니다.


2020년 1월30일 여론조사 전문기관 리서치앤리서치가 세계일보의 의뢰로 지난 26~28일 전국 만 18세 이상 성인 남녀 1007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한 지지율은 10.8%로, 이낙연 전 국무총리 32.2%에 이어 2위에 올랐습니다. 


그동안 줄곧 차기대선주자 지지도에서 2위 자리를 지키던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10.1%로 3위로 밀려났습니다. 다음은 이재명 경기도지사 5.6%, 박원순 서울시장 4.6%, 유승민 새로운보수당 의원 4.4%, 안철수 바른미래당 전 대표 4.3% 순이었습니다.


이번 차기대선주자 지지도 조사는 윤석열 검찰총장이 무당층 내에서 15.8%로 가장 높은 지지율을 기록했다 데 의미가 있습니다. 박근혜 전 대통령 등 전 정권 수사를 주도하며 보수층의 날선 비판을 받았지만, 문재인 정부에서도 거침없는 모습을 보이자 보수층과 무당층의 지지를 얻은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편 윤석열 검찰총장은 31일 언론 보도가 나가기 직전에 차기 대통령 적합도 조사를 벌인 세계일보에 "여론조사 후보에서 빼달라"고 요청했으나 세계일보측에서 거절했다고 합니다. 현재 윤석열 검찰총장은 정치할 생각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윤석열 관련주 테마주 대장주 17종목


대영포장

대양그룹 계열의 업계 상위 골판지 원단 및 골판지 상자 일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3중골판지(빠렛트)시장 수요 증가로 업계상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윤석열5


윤석열6


윤석열7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권택환 대표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

-육복희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

-신호철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


서연

기존 한일이화에서 투자사업부문을 승계해 지주회사 역할을 하는 존속법인입니다. 계열사로는 (주)서연이화, (주)서연탑메탈, (주)서연인테크, (주)서연씨엔에프, (주)지산소프트, 등이 있습니다.


윤석열8


  윤석열 대장주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

-유재만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같은 서울중앙지검 부장검사 출신


서연탑메탈

자동차용 금형사업(프레스금형부문, 사출금형부문)과 건설용 중장비 부품사업(CABIN)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프레스금형은 자동차 차체의 대량생산을 위한 장비로 국내/외 자동차사 및 동 자동차사의 협력업체들에게 납품하며, 사출금형은 자동차 도어트림 등내장재의 대량생산을 위한 설비로 서연이화로 대부분을 납품하고 있습니다. 건설용 중장비 부품인 굴삭기의 CABIN 등은 두산인프라코어, 볼보그룹코리아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서연의 자회사


서연이화

기존 한일이화에서 자동차 부품제조 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해 신설된 회사입니다. 자동차용 내장제품 및 상용차 시트를 전문으로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대차 및 기아차의 부품 협력업체로 생산품의 대부분을 현대차 및 기아차에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생산품으로는 자동차용 DOOR TRIM, 상용차 SEAT 내장품 BUMPER, LAMP, WHEEL GUARD 등의 외장부품 등이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서연의 자회사


모베이스

휴대폰용 케이스 등 전자부품의 제작 및 판매를 주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삼성전자의 휴대폰케이스 1차 공급업체이며 모베이스의 실적은 전방사업과 주매출처인 삼성전자의 휴대전화 및 노트북등의 매출, 생산실적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 밖에 2015년 계열사 썬스타(주)를 통해 산업용재봉기 및 자수기 사업도 진출하였으며 중국소주의 노트북(넷북)케이스를 생산하는 Mobase Electronics와 카오디오를 생산하는 태국의 Mobase Thai는 현재 청산 진행중입니다.


윤석열9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모베이스전자의 최대주주


모베이스전자(구 서연전자)

자동차 전장품 전문제조 회사입니다. 자동차용 스마트키 시스템, Car Lock Set, 파워윈도우 스위치, 멀티펑션 스위치, 전자UNIT 등을 비롯하여 기타 여러가지 자동차용 스위치류 및 마그네슘 다이캐스팅용 부품을 생산 및 공급 중이며 주요 매출처로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이 있습니다.


윤석열10


  윤석열 대장주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김병옥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

-모베이스가 서연전자를 인수하기전 서연전자의 최대주주,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 루머


한국경제TV

케이블TV와 인터넷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증권 및 경제정보 전문 케이블TV 채널(한국경제TV)과 인터넷 사이트(와우넷)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윤석열11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한국경제TV 송재조 전 대표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충암고등학교 동문 


화천기계

공작기계 및 자동차부품 제조회사입니다. 공작기계 생산을 위한 선반, 밀링, Semi-CNC선반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모회사인 화천기공으로부터 CNC선반, CNC밀링, 머시닝센터 및 자동생산라인 등을 공급받아 판매중이며 자동차 엔진용 부품인 실린더블럭을 가공하여 납품하고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화천기공이 모회사

-조국 관련주


화천기공

화천그룹 계열의 CNC선반 및 머시닝센터 등 금속공작기계 전문제조회사입니다. 공작기계용 주물, 자동차 관련 주물, ROBOT 주물등의 주물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공작기계 및 자동차부품 제조업체인 화천기계(주)와 공작기계 핵심 요소부품인 각종 기어류와 척&실린더, 커빅커플링 제조업체 서암기계공업(주)을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윤석열12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양동관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


신송홀딩스

간장, 된장 등을 만드는 신송그룹의 지주회사입니다. 소맥전분업체인 신송산업(주)과 장류(간장, 고추장, 된장) 생산업체인 신송식품(주)를 100%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윤석열13


윤석열14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조갑주대표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

-조승현대표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동문


알루코

알루미늄 압출 전문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알루미늄 샤시, 거푸집, 철도차량 내/외장재, LCD-Frame, 커튼월, 자동차 부품 소재 등이 있습니다.
세계 최초 알루미늄 LCD/LED TV-Frame을 개발하여 주요 거래처인 삼성전자에 납품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관련 경량화 부품 및 태양광 모듈프레임 등의 신성장 동력과 관련된 알루미늄 제품을 생산 및 납품하고 있습니다. 차량 경량화 사업의 참여로 2004년부터 지하철 부속(내, 외장재)을 납품하고 있으며 600M/M광폭의 AL-FORM(거푸집) 제품을 개발 및 생산하고 있습니다.


윤석열15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알루코의 종속회사인 현대알루미늄이 윤석열 검찰총장의 조부와 부친의 고향인 충남 논산시에 소재


유안타증권

대만 유안타증권이 동양증권을 인수하여 사명을 변경했습니다. 투자매매업, 투자중개업, 투자자문업, 투자일임업, 신탁업 및 그의 관련 업무를 영위하고 있습니다. 파생상품 운용, 금융상품 판매부문에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대만 유안타금융그룹의 중국, 대만, 홍콩, 태국, 인도네시아 등의 폭넓은 해외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범중화권 전문증권사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할 전망입니다.


윤석열16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서명석사장이 윤석열 검찰총장과 충암고등학교 동문 


아이크래프트

인터넷 네트워크 구축 및 시스템 구축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요 서비스로는 시스템 통합 서비스, 클라우드 및 데이터센터 구축 서비스, 통합보안 구축 서비스, 모바일/스마트 오피스 구축 서비스, 방송/미디어 시스템 구축 서비스 등이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 브랜드세이퍼(위조방지 및 추적 솔루션) 사업과 사물인터넷(IoT) 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윤석열17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류광현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 및 사법연수원 23기 동기


이그잭스

전자소재사업(디스플레이 공정용 화학제품인 세정액, 현상액, 식각액, 박리액 등)과 전자부품사업(NFC안테나, 인쇄전자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13년12월 NFC안테나 개발 및 제조를 주요사업으로 하는 (주)글로브알에프 흡수합병하였습니다.

 

윤석열18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이경훈 사외이사가 사법연수원 23기 동기

-이경훈 사외이사가 의정부지검 고양지청에서 윤석열 검찰총장과 함께 근무한 이력


한창

소화기 제조, 판매, 유통 등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국내 가스소화설비 전국 제조 업체입니다. 주요 판매 제품으로는 청정소화약제 가스소화설비 등으로, 지구온난화 환경문제에 따라 미래 지속사용 가능한 노벡(NOVEC-1230) 청정소화약제 가스소화설비 제품을 출시하였습니다. 이 외에도 호텔임대사업과 부동산개발사업, 수산물유통 사업(러시아산 대게 및 킹크랩 유통)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윤석열19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최승환 대표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서울대학교 법대 동문


러셀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하이제3호스팩이 반도체 장비 리퍼비시(Refurbish) 업체 (주)러셀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 상장하였습니다. 반도체, LCD, OLED 및 그 후방산업인 원재료 산업과 관련한 반도체 중고 장비 Refurbish, 부품, 기술 서비스 및 생산 자동화 장비의 설계, 제작, 설치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반도체 중고장비 리퍼비시(박막증착 공정장비) 및 납품 설치가 매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로는 SK하이닉스, 매그나칩, DB하이텍, 인피니온(독일), SMIC(중국) 등이 있습니다.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권순욱 대표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충암고등학교 동문


부방

쿠첸으로 알려진 전기압력밥솥을 제조 및 유통회사입니다 (주)쿠첸과 전자부품사업(수동진동자 제조) 및 유통사업을 영위하는 (주)부방유통을 자회사로 보유한 지주회사입니다. 15년9월 기존 리홈쿠첸의 사업부가 분할함에 따라 지주회사로 전환하였습니다. 16년8월 방적 및 방직 제조업인 자회사 부산방직 흡수합병 했습니다.


윤석열20


윤석열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허보열 사외이사가 윤석열 검찰총장과 사법연수원 선후배사이이며 법무법인 태평양 근무이력



지금까지 윤석열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