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기생충 대표이미지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

기생충


기생충1


영화 '기생충'이 2월 9일(현지시간) 미국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했습니다.


영화 '기생충'은 한국 영화는 물론이고 아카데미 92년 역사상 최초로 비영어권 영화로서 작품상을 받았습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을 마친후 귀국한 12일에 곽신애 대표는 "이렇게 이른 아침에 나와주셔서, 환영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감사한 만큼 송구스럽다"며 "따로 날짜를 잡고 뵐 수 있도록 하겠다"며 취재진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습니다.


배우 송강호는 "봉준호 감독은 다른 일정 때문에 같이 귀국하지 못했는데 저희끼리라도 인사를 드린다"며 "여러분의 끊임없는 성원과 응원이 있었기 때문에 저희가 그렇게 좋은 성과를 얻지 않았나 생각한다. 앞으로도 좋은 한국 영화를 통해서 전 세계의 영화 팬들에게 한국의 뛰어난 문화와 예술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좋은 한국 영화를 통해서 전 세계의 영화 팬들에게 한국의 뛰어난 문화와 예술을 알리는 데 최선을 다 하겠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습니다.


영화 '기생충'은 올해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 등 4관왕에 올랐습니다. 비영어권 영화로는 처음으로 작품상을 받았고, 64년 만에 역대 세 번째로 칸영화제 최고상을 받은 뒤 아카데미에서 작품상을 받은 기록을 세우게 됐습니다.

  바른손이앤에이

기생충2


온라인, 모바일게임 개발 및 영화사업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Full 3D MMORPG 게임인 라그하임과 라스트카오스 및 모바일 게임 히트 등을 서비스 중이며 2015년 바른손필름을 흡수합병해 영화사업에 진출했습니다. 


  기생충 대장주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영화 기생충 제작사


  바른손

기생충3


기존 주력사업인 팬시사업 부문을 14년3월 물적 분할해 (주)팬시앤아트를 설립함에 따라 베니건스, 미쓰그릴 브랜드로 외식사업을 영위하였으나, 16년 하반기 패밀리레스토랑 사업 종료했습니다. 주요 사업으로는 크게 영화제작 및 투자, 외식사업(케이터링, 도시락, 프랜차이즈 브랜드 개발 등), VR 관련 사업(VR 콘텐츠 개발 및 퍼블리싱, VR체험관 운영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계열사를 통해 영화사업(시오필름) 및 게임소프트웨어개발사업(레드모바일), 홈인테리어 도소매업((주)바른손누보) 등을 영위하고 있고 코스닥 상장사인 바른손이앤에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대장주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바른손이앤에이 지분보유


  다날

기생충4


휴대폰결제 등 유무선결제서비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09년 미국 최대 이동통신사인 버라이존 와이어리스와제휴를 맺었고, 카카오 등과도 제휴를 체결하여 휴대폰결제 서비스를 제공 중 입니다. 오프라인 결제 시장을 겨냥한 바코드 결제 솔루션을 개발해 中 텐센트 그룹의 모바일 메신져 "WeChat"에도 국내 바코드 결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7년1월 VR/AR 기반 사용자 인증방법(HMD 장치 및 상기 HMD 장치의 제스처 기반의 사용자 인증 방법) 관련 특허권을 취득하였으며 자회사 페이프로토콜이 블록체인 기반 결제서비스 '메인넷' 출시 및 자체 가상화폐 페이코인(PCI) 후오비 코리아에 상장했습니다.
12년1월 음악서비스, 스타콘텐츠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콘텐츠 사업부문을 다날엔터테인먼트로 분할하였고,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 (주)달콤 등을 계열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인터넷전문은행 K뱅크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바른손이앤에이 지분보유


  컴퍼니케이

기생충5


중소·벤처기업에 대한 투자금융을 제공하는 벤처캐피탈 회사입니다. 중소기업창업지원법에 따른 중소기업 창업자에 대한 투자, 창업투자조합의 결성 및 업무의 집행, 벤처기업육성에 관한 특별조치법에 의한 벤처기업에 대한 투자등의 사업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영화 기생충에 투자


  큐캐피탈

기생충6


신기술사업자에 대한 투자(벤처투자), 기업구조조정투자, 사모투자 업무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영화 기생충 제작비의 10% 투자


  큐로

기생충7


석유화학산업 등에 필요한 화공기기 사업(열교환기, 압력용기, 저장탱크 등) 및 발전산업 등에 필요한 에너지사업(HRSG 및 보일러 등 기자재를 제작)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해외 수출이 매출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큐캐피탈이 큐로컴의 지분을 가지고 있는데 큐로컴이 큐로의 최대주주


  지엔코

기생충8


THURSDAY ISLAND, T.I FOR MEN, ELOQ, LOUDMUT, PHENOM 등의 브랜드를 보유한 캐주얼 의류회사입니다. 자회사인 지엔코(닝보)국제무역유한공사를 통해 T.I FOR MEN, Thursday Island 중국 내에 제품을 유통하고 있으며 신약 및 백신 개발 업체인 (주)스마젠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큐캐피탈의 최대주주


  KTH

기생충9


KT그룹 계열의 모바일인터넷 서비스 및 콘텐츠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IPTV, 스마트TV, 아이패드 등 스마트디바이스 기반을 중심으로 영화, 영상, 교육 등의 컨텐츠를 제공중이며, kt그룹의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한 기술력을 중심으로 ICT 기반의 플랫폼 및 솔루션 구축, 운영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K 쇼핑' 채널을 통해 T커머스 사업을 영위중 입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영화 기생충에 투자 및 1차판권 확보

-현재 올레TV 등을 통해 영화 기생충을 VOD 제공중


  덱스터

기생충10


영화, CF, MV 등 모든 영상 전반의 VFX(Visual Effects:시각효과)의 제공을 주요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요 매출처로는국내 및 해외(중국 등) 영화/드라마 제작사가 있으며 영화 신과함께 시리즈 등의 기획, 제작 및 투자하였습니다. 신규사업으로는 테마파크 관련 VR/AR 등 New 미디어 사업에 진출하였습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자회사인 라이브톤이 영화 기생충으로 골든 릴 어워드에서 비영어권 사운드 편집 기술상 수상


  농심

기생충11


국내 최대의 라면 생산회사입니다. 라면(신라면, 짜파게티, 안성탕면 등), 스낵(새우깡, 양파링 등), 음료(카프리썬, 백산수 등)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영화 기생충에서 짜파구리(짜파게티+너구리) 먹는장면이 화제 되면서 수혜


  CJ ENM

기생충12


CJ그룹 계열의 종합 미디어 커머스 업체입니다. CJ오쇼핑과 CJ E&M과의 합병을 통해 18년7월 변경상장하였습니다. 홈쇼핑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사업부문은 케이블TV홈쇼핑을 비롯해 카탈로그와 인터넷 쇼핑몰(CJmall몰) 등의 매체를 이용해 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 상해 동방CJ의 성공을 발판으로 2008년 10월 중국 천진에서 홈쇼핑사업을 개시했으며,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도 진출해 해외 사업을 확장중 입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은 방송채널(tvN/Mnet/채널CGV 등) 및 방송콘텐츠를 케이블TV/IPTV/위성방송/온라인 등의 플렛폼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음반 및 음원 제작/투자/유통및 뮤지컬과 콘서트 등 공연사업도 영위 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영화 기생충 배급사


  블러썸엠앤씨

기생충13


화장품 부자재 전문회사입니다. 메이크업 스펀지(Sponge) 및 퍼프(Puff), 용기제품(Container) 등 메이크업 소품을 직접 생산, 제조, 수출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의 메이크업 NBR 스펀지 제조업체로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자회사인 블러썸픽쳐스가 영화 기생충에 투자


  SM Life Design

기생충14


특수인쇄 제조(추첨식복권, 유가증권, 일반인쇄 등) 및 미디어제작(드라마, 예능 등), 영화콘텐츠(DVD, Blu-ray 등)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회사입니다.
홈비디오사업 파트는 월트디즈니, NEW, 쇼박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판씨네마 등 주요 영화사와 부가판권 판권 계약을 맺어 DVD와 Blu-ray, 4K UHD를 대여점, 음반매장, 주요 서점 및 대형 할인매장을 통해 유통하고 있으며 추첨식복권(연금복권) 공급회사입니다.

 

기생충 관련주에 편입된 이유

-CJ ENM과 부가 판권계약 부각



지금까지 기생충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