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추미애

추미애 경력및 학력

추미애1

추미애2

추미애3


추미애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의 제2대 당대표를 엮임했으며 제15~16대, 18~20대 국회의원입니다. 


추미애 의원은 대한민국 헌정 사상 최초의 여성 지역구 5선 국회의원, 소선거구제 도입 이후에 서울 지역에서 최초의 여성 국회의원, 최초의 여성 판사 출신 국회 의원, 최초의 판사 출신 야당 국회의원, 최초의 여성 여당 대표, 민주당계 정당 최초의 TK출신 당대표, 민주당계 정당 최초로 임기를 다 채운 당대표 등 여러가지 최초의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추미애 의원은 판사 출신으로 광주고등법원 판사로 재직 중이던 1995년 당시 야당 총재였던 김대중 전 대통령으로부터 정계 입문 권유를 받고 8월27일 새정치국민회의에 입당하며 정계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현 소속 정당은 더불어 민주당이고 지역구는 서울특별시 광진구 을입니다.


1958년 대구광역시 달성군에서 태어났으며 대구남산초등학교, 구남여자중학교, 경북여자고등학교, 한양대학교 법과대학을 졸업하고, 1982년 제24회 사법시험에 합격하였습니다. 


추미애 의원은 제18대, 19대 대통령 선거에서 당시 대통령 후보로 나섰던 문재인 후보의 선거대책위원회 국민통합위원장,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으며 친문계 인사로 알려져 있습니다.



추미애 관련주 이슈

추미애4


2019년 11월 30일 법무부 장관 후보자로 낙점되었다는 기사가 뜨고 닷새만인 12월 5일, 문재인 대통령으로부터 차기 법무부 장관으로 공식 지명되었습니다. 조국 전 법무부장관의 사임 이후 두 달여 만에 이루어진 후임 지명입니다. 추미애의원은 여당대표까지 지냈고, 5선 의원이라 의전서열상 여당대표(국가의전서열 6위)보다 위인 국무총리(4위) 국회의장(2위)을 해야 할 중량감이 있음에도 법무부장관(20위) 지명을 수락한 것에 대해서 대체로 의외라는 평가입니다. 추미애의원은 이같은 반응에 "역사적인 요구와 또 시대 상황에 비춰볼 때 개인적인 입장을 비추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밝히며 "시대적 요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습니다.


여기에 더해 윤석열 검찰총장과의 관계 등 주요 현안에 대해서는 말을 아끼고, 시대적 소명인 검찰 개혁을 반드시 완수하겠다는 의지를 밝혔습니다. 만약 법무부장관에 임명된다면 2003년 강금실 전 장관 이후 무려 16년만에 탄생한 여성 법무부 장관이 됩니다.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 5종목

제룡전기

  추미애 대장주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 편입이유

-추미애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광진구 소재 기업

-대북


추미애5


추미애6


제룡전기는 변압기, 개폐기, GIS 제조 및 판매를 주요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로 주력 제품은 변압기입니다. 본사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해 있어서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제룡전기는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했으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큰 폭의 변화 없지만 매출원가 감소와 판관비 등이 줄면서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에 성공했습니다.  현재 제룡전기는 자원절약형 신제품 개발을 진행 중이며 다양한 신기술 확보에 나서고 있지만 매출 성장률이 더딘 만큼 외형 확대가 중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룡산업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 편입이유

-추미애 의원의 지역구인 서울 광진구 소재 기업

-대북주


추미애7


추미애8


제룡산업은 제룡전기에서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업체로 금속 및 합성수지제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주요제품으로 통신주(통신선 지지용), 지중케이블보호판(매설된 전선 보호 및 매설위치 확인용) 등이 있으며 주요 고객은 한국전력공사입니다. 제룡전기와 마찬가지로 본사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해 있어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제룡산업은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23.2% 감소, 영업이익은 53.3% 감소, 당기순이익은 38.2% 감소하였는데, 전력산업용 금구류(금속) 제조 및 판매와 전력기자재(플라스틱) 제조 및 판매가 부진하면서 매출 감소되었습니다. 제룡산업는 500kV  HVDC 애자장치와 가공송전선 실시간 건전성 감시장치의 연구과제를 진행중에 있으며 이로인해 국산화 개발과 송전선로 안정성 확보를 기대하는 중입니다. 


우리들제약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 편입이유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후보 당시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바 있는 친문 성향의 추미애의원, 우리들제약이 과거 문재인 관련주 테마주


추미애9


우리들제약은 치료제 중심의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체입니다. 바르디핀(혈압강하제), 리바틴(혈관 치료제), 크바스틴, 에소맥스 등을 주력 품목으로 내수시장을 중심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로 수도정밀화학(의약품 제조/판매), 포레스토리(화장품 제조/판매)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제약은 추미애의원이 친문성향이라 과거 문재인 테마주였던 우리들제약이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우리들제약은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11.7% 증가, 영업이익은 49.6% 감소, 당기순이익은 60% 감소하였는데 우리들제약의 핵심 제품인 바르디핀이 2018년 하반기 이슈가 되었던 ‘발사르탄 NDMA 불순물’ 발생 제품에 해당되지 않아 매출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대중매체 광고를 통하여 소비자 인식을 개선하는 판매전략과 더불어 의약분업에 따른 전문요원 육성으로 처방의약품 확대, 수출 및 신제품 개발에 의한 시장다변화 전략이 핵심입니다.


우리들휴브레인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 편입이유

-문재인 대통령의 대선후보 당시 선거대책위원회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은바 있는 친문 성향의 추미애의원, 우리들제약이 과거 문재인 관련주 테마주


추미애10


우리들휴브레인은 우리들제약의 메디컬사업부문을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업체로 의료기기, 의료용품 공급 및 골질환치료 목적의 줄기세포를 연구하는 메디컬 사업부문과 휘트니스 서비스 및 기구 등을 공급하는 생활건강사업부문, 의약품을 유통하는 의약품사업부문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주)그린벨시스템즈를 통해 스토리지사업부문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도 우리들제약과 마찬가지로 추미애의원이 친문성향이라 과거 문재인 테마주였던 우리들휴브레인이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우리들휴브레인은 2019년 상반기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3.6% 감소, 영업손실 및 당기순손실이 지속되었습니다. 운영자금 확보를 위해 포르투자투자조합을 대상으로 약 10억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보통주 60만600주를 발행하며 신주 발행가액은 1665원입니다. 암, 알츠하이머, 폐혈증 등 15종의 바이오마커를 정밀 검출할 수 있는 비비비의 지분 투자로 헬스케어 사업에 진출하기로 하였습니다.


모헨즈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 편입이유

-추미애 의원의 새만금 정책 관련주


추미애11


모헨즈는 충남지역 기반의 레미콘 사업 영위 업체로 레미콘 제조 및 판매, 레미콘 제조 및 판매, 용접사업을 영위하는 덕원산업(주) 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모헨즈는 추미애 의원의 공약 중 하나인 새만금 관련주로 추미애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되었습니다.


모헨즈는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20.1% 감소, 영업이익 적자전환, 당기순이익 적자전환했는데 그 이유로는 부동산 규제와 경기 침체 지속으로 2018년도 신규 주택분양물량 급감하여 전국 레미콘 출하실적 전년대비 9.1% 감소하였습니다. 모헨즈의 사업장이 위치한 강원지역 건축인허가, 착공실적이 큰 폭으로 감소했으나 평택, 원주지역의 아파트현장 및 민수부문 수주에 집중하여 전년대비 약 7% 감소한 실적을 기록하였습니다.





지금까지 추미애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