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국영지앤엠 주가

국영지앤엠

국영지앤엠 이낙연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국영지앤엠이 이낙연 관련주및 테마주 후발주자로 주목을 받으며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20일 코스닥시장에서는 국영지앤엠이 전일 대비 29.97%(445원) 급등한 19300원에 거래를 마쳤습니다.


국영지앤엠1


국영지앤엠2 국영지앤엠3



국영지앤엠은 최대주주인 최재원 대표가 서울대 문리과대학을 졸업하고 미국워싱턴주립대에서 박사과정을 수료후 동아일보 기자로 활동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이낙연 관련주및 테마주로 편입됐습니다. 이낙연 총리도 서울대 법학대를 졸업하고 동아일보 기자로 재직한 바 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세종 총리공관에서 열린 기자단 송년간담회에서 “국민이 갈증을 느끼는 것은 정치의 품격, 신뢰감이 아닐까 생각한다”며 “제가 다시 돌아갈 그곳이 정글 같은 곳이지만 국민께서 신망을 보내주신 그런 정치를 견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총선 역할론’에 대해 이낙연 국무총리는 “앞으로 제가 무엇을 할지는 구체적으로 정해지지도 않았다”면서 “그것을 제가 요청하거나 제안하기보다는 소속 정당의 뜻에 따르는 것이 옳다고 생각한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5월 31일 문재인 정부 초대 총리로 취임한 이낙연 국무총리는 1987년 대통령 직선제 도입 이후 최장수 국무총리 기록을 세웠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동아일보 기자로 21년간 재직한 뒤 2000년 16대 총선에서 전남 담양·함평·영광·장성 선거구에서 당선돼 국회에 입성했습니다. 19대 국회까지 4선을 한 뒤 2014년 지방선거에서 전남지사에 당선됐습니다.


최근 코스닥 시장에 주도주가 없는 가운데 이낙연 국무총리 관련주및 테마주가 '반짝' 급등현상을 보이지만 정치 테마주의 경우 주가예측이 어려운 만큼 투자에 주의해야 합니다. 아울러 직장이 같았다는 이유로 친분 관계를 가늠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친분관계가 있더라도 회사의 실적과는 아무런 관계없는 것이 사실 입니다.


정세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차기 국무총리로 지명되면서 이낙연 총리가 21대 총선에서 서울 종로 출마와 함께 공동선대위원장 가능성 등이 거론되고 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21대 총선 출마와 관련해서는 말을 아끼고 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차기 국무총리 후보자로 정세균 전 국회의장이 지명된 것에 대해 "국민과 대통령께 고마운 마음이 제일 크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향후 행보에 대해선 "당의 생각도 있어야 할 것이고, 후임 총리의 임명 과정이 어떻게 전개될 것인지를 지켜봐야 한다"며 말을 아꼈습니다.


정세균 의원의 총리 후보자 지명 이후, 지역구였던 서울 종로에 누가 등판할지 정치권이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습니다.


벌써 '이낙연 대 황교안' 구도를 그려보고 있는데, 현실로 이어진다면 '정치 1번지'에서 펼쳐지는 대선 '전초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대선 가도의 출발점으로도 꼽히는 서울 종로에서 이낙연 국무총리와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의 '빅 매치' 기대감으로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차기 대선주자 선호도 1·2위를 다투고 있는 이낙연 국무총리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는 국무총리 출신 외에도 당의 '총선역할론'을 한몸에 받고 있다는 공통점이 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는 문재인 대통령이 '놓아드린다'고 아쉬움을 표했을 만큼 2년 6개월 '최장수국무총리'로 재임 기간 내내 국정 운영을 든든히 보좌했습니다.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종목이슈

2019-12-19 -이낙연 총리 정치 재개 기대감에 일부 정치/인맥(이낙연) 관련주 상승

2019-12-17 -이낙연 국무총리의 총선 출마 기대감 등에 정치/인맥(이낙연) 관련주 상승

2019-12-06 -이낙연 국무총리 차기 정치지도자 선호도 1위 소식에 정치/인맥(이낙연) 관련주 상승

2019-12-03 -이낙연 대선주자 선호도 6개월째 1위 소식

2019-12-02 -이낙연 총리 당 복귀 기대감

2019-11-13 -이낙연 총리 총선 출마 기대감 


국영지앤엠 기업개요

국영지앤엠4


국영지앤엠5


1959년 설립된 판유리가공업체로서 원자재인 판유리를 구매하여 용도에 맞게 가공한 후 건축, 철도, 차량, 인테리어, 특수시설 보안 등의 용도로 공급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다양한 제품을 유리시공업체 등에게 판매하거나, 직접 상업용, 주택용 건물 프로젝트를 수주하여 시공하고 있습니다.(개별기업 시공능력 1위) 발코니 확장 합법화와 커튼월 방식의 고층주상복합건물의 증가로 냉난방 부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고단열, 고기능 복층제품에 대한 필요성이 높아질 전망입니다.

 

국영지앤엠 실적

국영지앤엠6


2019년 9월 전년동기 대비 별도기준 매출액은 15.9% 증가, 영업이익 흑자전환, 당기순이익 흑자전환했습니다. 전년동기 대비하여 매출원가가 상승했으나 매출액이 이를 상회하며 영업이익이 개선되며 흑자전환 된 것으로 보이며 당기순이익 역시 흑자전환을 했습니다. 부설 연구소의 활발한 연구개발의 성과로 30분용 비차열 접합방화유리와 60분용 차열방화유리를 국내 최초 개발하였으며 발코니 확장시장에 적용하고 있습니다.


국영지앤엠 차트

국영지앤엠7


국영지앤엠8


국영지앤엠9


국영지앤엠은 12.20일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2019.2월과 2019.11월 고점을 넘어선 모습입니다. 국영지앤엠은 20일 거래대금 1061억을 터트리며 상한가를 기록했는데 장막판 상한가가 풀리면서 열린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이로인해 시간외 단일가에서는 -2.59% 빠졌습니다. 일봉상 차트로는 개인적으로 나쁘지 않아보이네요.




지금까지 국영지앤엠 주가의 이낙연 관련주 및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와 주가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