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우한폐렴


中, 원인 불명 폐렴환자 발생

사스 사스1


중국 후베이성 우한에서 집단 발생한 원인 불명의 폐렴 환자가 59명으로 늘었습니다. 중국 후베이성 우한시 위생건강위원회는 5일 8시(현지시간) 기준 원인불명의 바이러스성 폐렴으로 진단받은 환자가 59명으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지난 3일 발표때보다 15명 증가했습니다. 이 가운데 중증 환자는 7명이며 나머지 환자는 전반적으로 증세가 안정적이라고 당국은 설명했습니다.


당국은 환자들과 밀접히 접촉한 163명에 대해서도 별도 관찰을 진행하고 있으며 관찰 대상자 역시 121명에서 40여명 늘었습니다. 환자가 집중 발생한 현지 수산 시장에서 야생 동물을 몰래 거래한 것으로 밝혀지면서 사스일 수 있다는 우려가 커졌지만, 중국 보건 당국은 폐렴의 정체가 사스는 아니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폐렴환자가 계속 늘고 있는 상황인데 여전히 원인이 여전히 밝혀지지 않아 불안감은 여전합니다. 중국 보건 당국은 메르스 등 호흡기 원인은 배제됐고 병원균을 계속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직까지 사람 사이 전염은 확인되지 않았다고도 말했습니다.


가장 이르게 발병한 환자가 지난달 12일로 확인된 가운데 원인 분석에 시간이 걸리면서 일각에선 새로운 질병일 수 있다는 우려섞인 관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중국의 최대 명절 춘절 대이동을 앞두고 중국은 물론 주변국들도 비상이 걸렸습니다.


특히 2003년 사스 파동 당시 희생이 컸던 홍콩은 우한을 다녀온 뒤 고열 등 의심 증세를 보이는 환자가 16명까지 늘면서, 전염병 대응 수준을 3단계 중 2단계인 '심각'으로 올리고 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싱가포르에서도 의심 환자가 나와 격리 치료 중이고 타이완은 발열 증세를 보이는 환자를 추적 관찰 중입니다.


한편, 7일 홍콩 명보,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 등에 의하면 지난 5일 한 중국  여성이 발열 등의 증상을 호소하며 홍콩 완차이 지역의 한 병원을 방문했습니다.  여성은 지난 3일 우한을 방문했던 것으로 알려졌고, 흉부 엑스레이 검사 결과 왼쪽 폐에 음영(陰影)이 있는 것이 발견됐고, 의료진의 권유로 입원했습니다.


하지만 이 여성은 이날 저녁 "호텔에 어린 딸을 놔두고 왔다"며 병원 측에 퇴원을 요청했고, 병원 측은 보건 당국에 문의 후 어쩔 수 없이 이 여성을 퇴원시켰습니다. 명백한 위험성이 있는데도 이 여성을 퇴원시킬 수 밖에 없는 것은 우한에서 발생한 폐렴이 아직은 ‘법정전염병’으로 지정되지 않아 격리 치료를 강제할 방안이 없기 때문이었습니다.


법정전염병은 전염력이 강하고 사망률이 높아 의심 환자 신고와 격리 치료를 의무화한 질병을 말합니다. 이후 당국은 이 여성이 투숙했다고 주장한 호텔에 연락했지만, 호텔 측은 해당 여성이 투숙하거나 예약한 기록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같은 날 오전에도 중국 여대생이 우한을 다녀온 뒤 발열 등의 증상이 생겨 병원에 내원해 진료를 받았지만 격리 치료를 권하는 병원 측의 얘기를 무시하고 입원하지 않고 나와 10시간 동안 홍콩 시내를 돌아다녔습니다.


‘사스’로 의심되고 있는 정체불명의 폐렴 가능성의 환자들이 이처럼 거리를 활보하고 다니자 거센 비판 여론이 생겼고, 홍콩 당국은 급하게 법규 개정에 나섰습니다. 홍콩 당국은 이번 주 내에 관련 조례를 개정해 '심각한 신형 전염성 병원체로 인한 호흡기 계통 질병'을 법정전염병으로 지정하여 우한에서 발생한 불명의 폐렴과 관련된 환자의 신고와 격리 치료를 의무화하기로 했습니다.


중국 보건 당국이 원인불명의 폐렴이 사스가 아니다라고 했지만 의학계에서는 이번 원인불명의 폐렴이 과거 중국과 홍콩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던 ‘사스’일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고 했습니다. 지난 2002년 말 홍콩과 접한 중국 광둥성에서 처음으로 발병한 사스는 곧바로 홍콩으로 확산돼 감염된 홍콩인만 1750명 가운데 299명이 사망했었고 중국에서는무려 5300여 명이 감염돼 349명이 숨졌었습니다.

2019년 1월8일 원인불명 폐렴 의심환자 국내 첫발생

사스2


질병관리본부는 최근 중국에서 집단으로 발생한 원인불명 폐렴과 유사한 증상을 보이는 환자가 국내에서 처음 확인 됐다고 발생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증상을 보인 환자는 중국 국적의 36세의 여성으로 질병관리본부는 우한시 방문 이력과 흉부방사선검사상 폐렴 소견을 근거로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하고 국가지정입원 치료병원인 분당서울대병원으로 이송해 격리 치료 및 검사를 하고 있습니다. 또, 현재 중앙ㆍ경기도 역학조사관이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합니다.

조사대상 유증상자는 중국 우한시를 방문하고 14일 이내에 폐렴이 발생한 경우를 말합니다.


이 여성은 현재 국가지정입원 치료병원인 분당서울대병원으로 이송됐으며 현재 상태는 양호하다고 합니다.


기초 역학조사 결과 이 여성은 지난해 12월 13∼17일 회사 업무로 직장동료 1명과 함께 중국 우한시를 방문했습니다. 감염 경로로 지목된 우한시 화난 수산 시장을 방문하거나 야생동물을 접촉한 적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우한시에서 입국한 이후인 지난해 12월 17∼25일에는 국내에 머물렀으며, 26∼30일 중국 샤먼으로 출장을 갔다 귀국했습니다.


지난해 12월 31일부터 기침과 목이 붓는 증상이 처음 나타났으며 2020년 1월 2∼3일부터 기침과 발열로 오산한국병원을 방문해 진료를 받고 감기약을 처방받았습니다. 당시 흉부방사선 검사를 받았고 결과는 정상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후 6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을 방문해 흉부방사선 검사를 추가로 받았으며 검사 결과는 동일하게 정상으로 나왔습니다. 계절 인플루엔자 검사도 음성으로 확인됐습니다.


하지만, 다음날인 7일 한림대학교 동탄성심병원을 다시 방문했을 때는 폐렴 소견이 확인돼 질병관리본부에 신고됐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현재 폐렴 유발 원인 병원체에 대한 검사와 동반 여행자 및 접촉자에 대한 조사를 진행 중입니다. 접촉자는 해당 보건소가 발병 여부를 모니터링할 예정입니다다.


경기도 보건환경연구원이 이 여성의 호흡기바이러스 9종(메르스, 인플루엔자, 파라인플루엔자, 아데노바이러스, 사람보카바이러스, 호흡기세포융합바이러스, 리노바이러스, 사람메타뉴모바이러스, 사람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검사했는데 검사는 모두 음성으로 나타났습니다.


한편 질병관리본부는 이날 위기평가회의를 개최하고, 사람 간 전파나 의료인 감염의 증거가 없다는 중국 보건당국 발표를 근거로 위기단계를 '관심'으로 유지하기로 했습니다.


또 우한시 입국자 정보를 의료기관에 제공하는 등 예방관리대책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습니다. 출국자를 대상으로 안내문을 배포하고 입국 시에는 건강 상태질문서를 징구하고 발열을 감시하는 등 검역을 강화한다고 밝혔습니다.

2020년 1월 20일 국내 우한폐렴,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첫 확진환자 발생

우한폐렴1


20일 우리나라에서도 '우한 폐렴'으로 알려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확진환자가 발생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20일 오전 중국 우한시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해외유입 확진환자가 발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에따라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 단계로 상향 조정하고, 중앙방역대책본부와 지자체 대책반을 가동하여 지역사회 감시와 대응을 강화한다는 방침입니다. 


인천공항검역소는 지난 19일 중국 우한시 입국자 검역하는 과정에서 발열 등 증상이 있는 환자를 검역조사해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해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인천의료원으로 옮겼습니다. 이후 질병관리본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검사를 진행하여 오늘 오전 확진환자로 판정됐습니다. 


확진환자는 우한시에 거주하는 중국 국적의 35세 여성으로 입국 하루전인 18일 발병해 발열, 오한, 근육통 등 증상이 있어 같은 날 중국 우한시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감기처방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또 화난 해산물시장을 포함해 우한시 전통시장 방문이력이나 우한 폐렴 확진환자 및 야생동물과의 접촉은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중앙역학조사관이 심층역학조사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확진환자는 검역단계에서 확인되어 지역사회 노출은 없고 항공기 동승 승객과 승무원 등 접촉자는 현재 조사중입니다. 접촉자는 관할 보건소에통보하여 능동감시를 진행할 계획입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발견과 지역사회 확산방지를 위해 유관부처, 지자체, 의료계와 민간전문가와 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질병관리본부 관계자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조기발견 및 확산차단을 위해서는 국민과 의료계의 협조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중국 우한시를 방문하는 국민들에게는 중국 현지에서 야생동물 및 가금류 접촉을 피하고 감염위험이 있는 우한시 전통시장과 의료기관 방문을 자제하며, 호흡기 유증상자(발열, 호흡곤란 등)와의 접촉을 자제해 줄 것을 당부드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우리나라 입국시에는 건강상태질문서를 성실히 작성하고, 발열이나 호흡기증상(기침, 숨가쁨 등)이 있을 경우 검역관에게 신고하는 등 검역조사에 협조해주시고, 귀국 후 14일 이내 발열, 호흡기증상이 발생하면 질병관리본부 콜센터(1339)나 보건소에 상담해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당부했습니다. 


또한, 지난 16일에는 일본에서도 우한폐렴 원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자가 처음으로 확인 됐습니다. 


16일 NHK와 교도통신 등에 따르면 일본 후생노동성은 가나가와 현에 거주하는 30대 중국인 남성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 됐다고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된 이 남성은 지난 3일 우한에 갔다가 발열 증세가 나타났고 6일 일본에 입국한 뒤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습니다. 국립 감염증 연구소가 검사한 결과 바이러스 감염 사실이 확인 됐습니다. 일본에서 폐렴 감염자가 발견된 건 처음입니다.


이 남성은 폐렴 발생 진원지로 지목된 중국 우한 해산물 시장에는 들르지 않았지만, 우한에 머무는 동안 폐렴 환자와 접촉한 적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남성은 다행히 증상이 회복돼 15일 퇴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20일 현지 보건당국 발표에 따르면 베이징과 선전까지 우한폐렴이 번지는 등 중국 내 우한폐렴 환자는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200명을 넘어선 것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파루

신재생에너지사업(태양광사업), 위생환경사업(온습도조절기, 무인방제기, 소독기/자동릴, 병해충방제기 등), LED조명사업을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매출품목으로는 태양광추적장치(매출 대부분을 차지), 온습도조절기, 무인방제기, 농축산 관련 방역소독기, LED, 손세정제 등이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대장주

-손소독제, 천연살균탈취제 생산 및 판매


진원생명과학

의류용 심지와 바이오의약품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바이오의약품 사업은 바이오의약품 CMO사업과 플라스미드 DNA기반 신약개발사업으로 구분됩니다.
임상시험에 필요한 유전자치료제 및 DNA백신의 원료인 국제규격(cGMP) 플라스미드(Plasmid) DNA 제품을 미국 현지법인인 VGXI, Inc.에서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유니버설 인플루엔자 예방용 DNA백신과 만성C형 간염 치료용 DNA백신을 파이프라인으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대장주

-DNA백신 기술 보유

-코로나 바이러스의 일종인 메르스 백신 임상 실험 진행 이력

  

백광산업

가성소다, 염산, 액체염소 등의 무기화학제품과 솔비톨 제조 회사입니다. 에볼라 바이러스 소독제에 사용되는 차염산소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신규사업으로 의료용 마취제 및 반도체, 디스플레이 생산공정에 주로 사용되는 소재인 아산화질소 생산설비를 준비중 입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에볼라 바이러스 소독제에 사용되는 차염산소다 생산


오공

접착제(친환경접착제, 기능성접착제 등) 및 기타 화학제품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오공본드" 브랜드로 높은 인지도를 갖고 있으며 계열사인 오공티에스 및 대형할인마트를 통해 왁스 및 세정제, 광택제 등 공장관리용품과 마스크, 테이프 등 산업용 소모품도 판매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마스크 생산 및 판매


신일제약

진통·소염제(디펜 플라스타), 고지혈증 치료제(리피칸정), 고함량 비타민제(맥스케어알파정) 등의 각종 질환 치료제를 판매하는 중소 제약회사입니다. 동종업계 90개사의 제품을 수탁 생산중이며 임대사업(서울 동대문구 사가정로,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대전광역시 중구 인창로 소재)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통합 브랜드인 "팜트리" 를 통하여 화장품(팜트리데일리케어로션 外) 및 건강기능식품(울트라퓨어오메가3 外) 사업을 진행중이며, 동물 의약품 사업(하트웰츄정)과 의약외품 사업(황사 마스크, 항균 마스크 등)도 함께 진행중 입니다.

 

우한폐렴2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메르스 예방 면역 강화 제품인 '브이디500아이유정' 판매

-마스크 생산 및 판매


우정바이오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한화MGI스팩이 연구시설 구축, 감염방지, 연구 및 시험대행 사업 영위 업체 우정비에스씨(현 우정바이오)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 상장하였습니다.
바이오 물질개발 및 연구,시험대행 사업은 연구소와 통합하고 정밀의학 지원 및 연구 분야로조정하여 바이오사업부로, 연구시설 구축분야는 질병감염방지 사업과 통합하여 감염관리 사업부로 개편했고 바이오 사업은 정밀의학 사업과 비임상CRO 사업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특히 정밀의학 사업은 맞춤형 신약개발과 질병조기진단에 필요한 바이오 마커를 동물모델에서 제작하여 제공하고 있습니다. 감염관리 사업은 과산화수소 증기 멸균법을 기반으로 병원과 기타 특수 시설 등에 공간 멸균 실시 및 감염 방지시설 구축과 장비 판매,진단과 예방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유전자치료제(맞춤형 유전자 전달체 및 형광암 세포주) 사업 등을 추진 중 입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감염관리 전문회사로 병원이나 연구시설에 감염관리 서비스 제공


국제약품

항생제 등 전문의약품과 소화기, 호흡기계용제 등의 일반의약품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국제피앤비(주)(오리지널 로우(raw),이오에브리원 등의 화장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 판매 및 수출입업 영위)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마스크 생산 및 판매


우진비앤지

1977년 과학축산으로 창립하여 2001년 우진비앤지로 사명 변경했습니다. 창립 이후 동물약품 기업들과 원료 및 기술 공급 계약을 맺고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주요 사업분야로 동물용 의약품 및 사료첨가제 사업과 신규사업으로 인체용 원료의약품 사업, 미생물 농약 및 미생물 비료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중동호흡기증후군 코로나바이러스 나노 백신 개발 연구 기재


삼진제약

순환기 및 뇌질환 의약품 중심의 중견 제약 회사입니다. 두통약 게보린, 항혈전제 플래리스, 고지혈증 치료제 뉴스타틴-A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라이센스아웃 계약을 통해 에이즈 치료제, 항암제 개발중 입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2006년 코로나 바이러스 치료 신물질 특허 출원


대한뉴팜

전문의약품(고혈압, 고지혈, 당뇨에 대한 대사성 질환과 신경성 질환 및 근골격 질환 등)과 동물의약품(동물 치료제, 영양제 가축용 백신제제 등), 바이오사업(배지, 레진 등 공정소재로 시작하여 줄기세포를 통한 항노화제 및 세포치료제)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2012년 11월파마윈재펜과 진스크립트(Genscript), CSTI 등과의 제휴를 통해 Bio 사업에 진출했으며, 카자흐스탄 유전 등 해외자원투자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백신 및 방역 관련된 제약 회사


진양제약

의약품 제조 및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순환계용약(크리빅스 등), 소화기관용약(에스졸정 등), 중추신경계용약(아세콜 등), 기타대사성의약품(미아릴정 등) 등이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호흡기 치료제인 레부날정, 민카민정을 제조 및 판매


제일바이오

동물의약품 전문 생산회사입니다. 발효를 기반으로 하는 동물의약품을 연구개발,제조,판매하고 있으며, 제품제형화와 일반사료첨가제 사업에 대한 연구개발 성과를 상업화 중입니다. 닭, 돼지, 소의 기능성 사료첨가제와 치료용 주사제, 진단키트(질병진단), 백신(질병예방) 등을 생산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대장주

-돼지 유행성 폐렴 진단키트 개발

-펜벤다졸 관련주


중앙백신

동물백신 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회사입니다. 동물백신을 축종에 따라 수이샷 양돈백신, 포울샷 가금백신, 캐니샷 애견백신, 보비샷 축우백신 등으로 제조 및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사료첨가제, 소독제 등의 일반제제 동물약품과 생물학적제제 관련 용역을 제공하고 있으며 19년8월 농림축산식품부 산하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으로부터 아프리카돼지열병 백신 개발 연구 기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동물 폐렴 치료제 생산


고려제약

일반 의약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중소 제약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종합감기약(하벤 캅셀 등), 중추신경계용제(뉴로메드정 등), 소화기계용제(란시드캅셀, 판도나정 등), 피부과용제, 비타민/영양제, 항생항균제, 조혈영양제, 해열진통소염제,기타 알레르기 질환 치료제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소화기계용제인 란시드캅셀과 판도나정을 판매


진매트릭스

유전자 분석 및 맞춤의료를 위한 분자진단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진단, 의료기기, 천연물을 포함한 신약 및 친환경과 관련한 기술, 제품 또는 상품을 연구개발, 제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유전자의 질량 차이를 이용한 DNA 변이 분석기술인RFMP원천기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주요고객은 녹십자의료재단, 다이아제닉스, 대형종합병원, 연구기관 등이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대장주

-폐렴 원인균 다중 분자진단 제품, 네오플렉스 RB-8논문을 임상 미생물학저널 학술지에 게재


케이피엠테크

국내 대표적인 표면처리회사입니다.
반도체, 인쇄회로기판(PCB), 전자, 자동차용 표면처리 약품 및 도금설비 기계장치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 품목으로는 표면처리약품(PCB 약품, 기능성도금약품 및 일반장식약품)과 전자동 도금설비장치(PCB 도금장치, ABS 도금장치) 등이 있습니다. 신규 사업으로 항바이러스 기능성 섬유(EVER-EX), 네오플루 마스크 등을 개발하는 등 항바이러스 섬유사업도 진행하고 있으며. 표적 항암제 파이프라인 등을 보유한 신약개발회사인 코넥스 상장 법인 에이비온(주) 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네오플루 마스크 판매


하이텍팜

주사용 항생제 원료의약품을 생산하여 주로 해외로 수출하는 원료의약품 전문회사입니다. 주요 생산제품은 카바페넴 계열(무균이미페넴 등)과 세팔로스포린 계열(무균세프트리악손 등) 항생제 원료의약품으로 남미, 아시아, 중동, 유럽 등에 판매 중 입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급성 및 만성 폐렴 치료에 사용되는 주사용 항생제 생산 및 판매


인트론바이오

슈퍼박테리아 치료제, 인공혈액 등 바이오신약 개발, 분자진단 사업, 동물용 항생제대체재 및 유전자시약(생명공학 연구용 시약 제품)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박테리오파지 및 리신 기술에 기반하여 슈퍼박테리아를 포함하는 항생제 내성균 감염에 대한 바이오신약 개발을 주력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슈퍼박테리아 관련주 및 백신주


크린앤사이언스

여과지 및 필터 제조 및 판매 전문회사입니다. 자동차 여과지(여과지, 부직포 등) 및 산업용여과지(가스터빈, 와이어컷 등), 공조용 여과지(Melt Blown), 필터(공기청정기용 필터, 공조기용 필터, 에어컨 필터 등)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크린앤사이언스와 한국알스트롬이 시장점유율 80% 가량을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미세먼지 차단 필터 생산

-미세먼지 관련주


케이엠

반도체 및 LCD용 크린룸에 사용되는 각종 용품(크린룸용 Glove, Wiper, Cleaner, Smocks 등)과 일반 산업용 안전용품, 소모품(방진복, 방진마스크) 등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방진마스크 생산

-미세먼지 관련주


모나리자

화장지, 티슈, 기저귀 등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두루마리류 화장지 및 원지, 파지 등을 생산 및 판매 중 입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미세먼지 마스크 생산 및 판매

-미세먼지 관련주


웰크론

고기능성 극세사 섬유를 이용한 산업용, 생활용 섬유제품 제조업, 복합방사 방식의 나노섬유를 이용한 부직포 필터여제 제조업, 방탄복 등 방위산업 관련품목의 제조가공판매 및 수출입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주요종속회사로 웰크론헬스케어(여성 위생생리대 제조 및 판매 등), 웰크론한텍(물, 환경, 에너지 관련 플랜트 사업 등) 웰크론강원(산업용보일러, 황회수 설비 등 제작 및 공급)등이 있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미세먼지 마스크 생산 및 판매 

-미세먼지 관련주


큐로컴

금융기관을 대상으로 금융컨설팅 및 소프트웨어를 개발 및 공급하고 있는 금융IT 회사입니다.
다수의 은행 및 제2금융권에 코아뱅킹 솔루션 BANCS-K(은행전용 패키지) 프레임워크와 BANCS Package를 공급하고 있으며, 컴퓨터 주변기기 등 정보통신기기를 판매하는 유통사업도 영위하고 있습니다. AIDS백신 및 C형 간염 백신 및 항생제 개발업체 스마젠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캐주얼 의류업체 지엔코와 커피판매 사업을 영위하는 큐로홀딩스 등의 지분 보유하고 있습니다. 종속회사인 인퍼렉스(Inferrex)에서 개발중인 슈퍼박테리아(항생제 내성균) 항생제가 미국 특허 취득하였습니다.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테마주로 편입된 이유

-슈퍼박테리아 관련주




지금까지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 바이러스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