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3대 통신사들이 디즈니플러스 제휴를 위한 물밑 협상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해졌습니다. 제휴에 성공하면 인터넷멀티미디어방송(IPTV)에 콘텐츠를 올리거나 제휴 상품을 선보이는 등 활용성 측면에서 강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콘텐츠시장이 성숙하며 국내 콘텐츠의 강점을 살리지 못할 경우 영향력이 제한적일 것이라는 부정적인 전망도 있습니다. 미국 최대 콘텐츠 제작사인 디즈니가 지난해 시작했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 디즈니 플러스(+)의 유료 가입자수는 시작 1년만에 8천6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최창국 LG유플러스 커스터머사업그룹장은 지난 3일 열린 2020년 4분기 경영실적 설명회를 통해 "오픈 플랫폼 전략을 취하고, 디즈니와의 협력을 논의 중이지만 아직 확정된바는 없다"고 밝혔습니다. SKT도 같은날 경영실적 설명회에서 "현재 IPTV,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를 포함한 미디어 영역에서 초협력의 열린 자세로 임하고 있다"며 "오리지널콘텐츠 투자 확대, 글로벌 제휴 등 다양한 방안을 검토 중"이라 밝혔습니다. 

통신사 입장에서 해외 콘텐츠 플랫폼 업체 제휴는 가입자 경쟁을 비롯한 출시 상품 다양화 등의 이점이 따라옵니다. 지난 2018년 11월 LG유플러스는 넷플릭스와 단독으로 제휴해 IPTV를 통해 서비스하며 가입자 증가 효과를 얻은바 있습니다. 당시만 해도 OTT란 개념이 생소한데다 시장이 초창기여서 다른 통신사들은 넷플릭스를 외면했지만 LG유플러스가 적극적으로 제휴에 나서며 넷플릭스 효과를 톡톡히 누렸습니다. LG유플러스의 IPTV 가입자 수는 넷플릭스 제휴 전인 2018년 4분기 약 401만9000명이었다가 약 2년 사이 20%가량 늘어 지난해 3분기 기준 483만8000명이 됐습니다.

디즈니플러스의 경우 글로벌 사업을 확대하며 해당 지역의 통신사와 제휴하는 전략을 취하고 있습니다. 올해 하반기쭘 한국 서비스를 시작하며 국내 통신사와 손잡는 방안이 유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다른 테마주 및 관련주들이 궁금하신분들은 하단의 카테고리와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왼쪽차트는 일봉, 오른쪽차트는 주봉입니다.>

 

알로이스

기업인수목적회사(SPAC) IBKS제9호스팩이 안드로이드 OTT 셋톱박스 전문업체 (주)알로이스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상장. 자체적으로 안드로이드 OTT Middleware Client Solution을 내재화하여 동 분야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세계 각 지역으로 매출 확대중.

 

   디즈니플러스 대장주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알로이스의 주력 제품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OTT 셋톱박스

 

SM Life Design

특수인쇄 제조(추첨식복권, 유가증권, 일반인쇄 등) 및 미디어제작(드라마, 예능 등), 영화콘텐츠(DVD, Blu-ray 등) 사업등을 영위하는 업체.

홈비디오사업 파트는 월트디즈니, 쇼박스, 워너브러더스 코리아, 판씨네마 등 주요 영화사와 부가판권 판권 계약을 맺어 DVD와 Blu-ray, 4K UHD를 대여점, 음반매장, 주요 서점 및 대형 할인매장을 통해 유통. 추첨식복권(연금복권) 공급업체.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월트디즈니와 부가판권 계약을 맺고 우리나라 시장에 DVD 등을 유통

 

IHQ

국내 톱스타들이 포진된 매니지먼트 사업본부 IHQ를 비롯해 드라마, 음반, 공연, 영화 제작 등 엔터테인먼트 사업 전반에걸쳐 영향력을 미치고 있는 종합엔터테인먼트 그룹. 유료방송, 프로그램 공급, 광고대행 등 미디어 사업도 영위하고 있으며, Comedy TV, Dramax, K STAR, Life U, CUBE TV 등의 채널을 운영. 주요 계열사로 (주)썬파워프로 등이 있음.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주요주주인 A&E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이하 A&E)가 디즈니 계열사
-A&E텔레비전네트웍스코리아는 IHQ의 지분 4.90%를 보유

 

LG유플러스

LG그룹 계열의 이동통신업체. 컨슈머모바일ㆍ컨슈머홈사업(IPTV, 초고속인터넷, VoIP 서비스, IoT 등)ㆍ기업사업(IDC, 기업통신, 솔루션 등) 등의 사업을 영위. ㈜엘지헬로비전과 ㈜미디어로그 등을 주요종속회사로 보유중.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디즈니플러스 도입 논의 중이나 확정된 바 없음(2021.02.03)

 

LG헬로비전

LG그룹 계열의 종합유선방송사업자(MSO). 케이블TV(헬로TV),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방송광고(헬로tv우리동네), MVNO(헬로모바일) 등의 방송통신서비스를 가입자에게 제공하는 사업을 영위.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LG유플러스의 유료방송사업 영위 자회사

 

SK텔레콤

SK그룹 계열의 국내1위 통신사업자. 2011년7월 국내 최초 LTE상용화 망을 구축했고, 3G에 이어 LTE, 5G 시장에서도 1위 사업자로서의 지위를 굳건히 유지중.

SK브로드밴드(주), SK텔링크(주), SK커뮤니케이션즈(주), SK플래닛(주) 등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 연결회사의 각 부문은 이동전화, 무선데이터, 정보통신사업 등의 무선통신사업과 전화, 초고속인터넷, 데이터 및 통신망 임대서비스등을 포함한 유선통신사업(B tv, 00700 국제전화 등), 커머스사업(11번가), 보안 사업, 플랫폼 서비스, 인터넷포털 서비스 등의 기타사업으로 구분. SK하이닉스의 최대주주임.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디즈니플러스와 계약 가능성

 

KT

국내 대표적인 종합통신사업자. 유/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등의 통신서비스를 제공하고, IPTV(인터넷TV), VoIP(인터넷전화) 등의 융합서비스(통신-방송, 유/무선)를 영위. K뱅크를 주도하며 인터넷전문은행 진출했으며, 세계 최초로 B2C 5G 서비스 상용화 진행.신규 사업으로 5G 기반 자율주행, VR/AR 등 추진중. KT서브마린, 지니뮤직(구. ㈜케이티뮤직), KT스카이라이프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디즈니플러스와 계약 가능성

 

머큐리

정보통신장비(AP, 광케이블, 교환/위성장비 등) 개발,생산,판매업체. 국내 3대 통신사업자(KT, SKB, LGU+)를 대상으로 가정 내 단말장비 제조 및 공급을 주요 사업 영위. 주요 단말장비는 AP(Access Point, 유무선공유기), ONT(Optical Network Terminal, 광모뎀), UTP(Unshielded Twisted Pair cable) 통합모뎀 등이 있으며, 특히 AP의 경우 3대 통신사업자 모두에게 공급하면서 절대적인 시장지배력 확보. 단말장비 외 통신용 광케이블과 군 위성통신장비, 기존 유선전화 교환기를 IP화한 TDXAGW 사업도 영위.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LG유플러스 IoT 사업에 참여해 AI리모컨허브를 공급

 

알티캐스트

휴맥스 그룹의 계열사로 디지털 방송용 소프트웨어 솔루션 개발업체. 디지털방송 산업을 전방 산업으로 디지털방송용 소프트웨어 및 디지털방송용 보안솔루션등을 개발/공급.

주요 제품은 디지털 방송용 미들웨어 제품군, 디지털방송송출시스템, SDP, UI/UX, CAS/DRM 등. 디지털 방송의 시작부터 끝까지를 모두 지원할 수 있는 End-to-End 솔루션을 개발하여 유료방송사업자를 대상으로 솔루션을 제공중.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LG헬로비전에 송출 시스템 등을 구축

 

키이스트

TV 방송용 드라마 및 영화등의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하여 공급하는 프로덕션 사업을 주된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부가적으로 IP 를 활용한 영상 콘텐츠의 유통과 배우, 아티스트 매니지먼트 사업도 영위중. 지분을 보유중인 일본상장법인 (주)스트림미디어코퍼레이션(한류콘텐츠 유통 전문회사로 매니지먼트 사업, 공연이벤트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을 통해 방탄소년단과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체결한 바 있음.

 

디즈니플러스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디즈니플러스와 애플TV에 콘텐츠를 공급 계약 협상 진행(2021.01.15)


 

 

 

지금까지 디즈니플러스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