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방탄소년단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 기대감

방탄소년단1


전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본격적인 상장 추진에 나섰습니다. 이미 기존 3대 엔터테인먼트인 SM,YG,JYP를 뛰어넘는 성장세를 보이고 있고 적극적인 사업 확장 의지를 보이고 있어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상장에 대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최근 투자은행 업계에 따르면,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달 말 상장 주관사 선정을 위해 국내외 주요 증권사들에 입찰 제안요청서를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유가증권시장 혹은 코스닥시장 중 어느 쪽으로 상장할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방탄소년단 성공 이후 줄곧 제기됐던 상장설이 마침내 본격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빠르면 올해 안에 늦어도 내년에는 상장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하고 있습니다.

2005년 설립된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외에 에이트 이현,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가 소속돼 있습니다. 레이블로 걸그룹 여자친구가 소속된 소스뮤직을 보유 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상장하면 3대 기획사인 SM, YG, JYP를 뛰어넘는 엔터 대장주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빅히트의 실적과 기존 3대 엔터테인먼트사의 현재 주가를 고려해 봤을때 최소 3조원에서 많게는 4조원대에 가치에 달할 것이라고 전망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기존 3대 엔터테인먼트사의 시가총액(SM 7984억원, YG 6299억원, JYP 9087억원)을 모두 합친 것보다 많은 금액입니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지난 4일 열린 회사 설명회에서 지난해 실적을 공개했는데 지난해 매출액은 5879억원,잠정 영업이익은 975억원으로 2018년 매출 3014억원 영업이익 798억원에 비해 성장한 수치였습니다. 2019년 영업이익은 기존 3대 엔터테인먼트사보다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어 새롭게 준비중인 사업 확장 계획에서 방탄소년단을 테마로 한 드라마, 신규 캐릭터 아이템, 방탄소년단 캐릭터를 활용한 게임, 한국어 교육콘텐츠을 준비중이라고 밝히며 적극적인 사업 확장 행보를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방탄소년단에게만 지나치게 높게 의존하고 있어 리스크가 크다는 지적이 있으며 이로인해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군입대 시기에 점점 가까워진다는 것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입니다. 


방탄소년단 컴백 기대감

방탄소년단2 방탄소년단3


방탄소년단(BTS)은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공식 SNS 채널 및 팬 커뮤니티 ‘BTS 위버스’를 통해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7)' 트랙리스트와 온라인 커버 사진을 공개했으며, 방탄소년단의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7)'은 2월21일 오후 6시 전 세계에 동시 발매할 예정입니다.


또한 24일(현지시간) 방송되는미국 NBC '더 투나잇 쇼 스타링 지미 팰런(The Tonight Show Starring Jimmy Fallon)'에서 정규 4집 앨범 '맵 오브 더 소울:7(MAP OF THE SOUL:7)' 타이틀곡 무대를 최초로 선보인다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은 2019년 5월 월드 투어를 통해 약 600억원의 수익을 올린 것으로 알려졌으며 한국경제원이 발표한 보고서에서는 '방탄소년단의 경제적 효과'는 연 평균 국내 생산 유발 효과와 부가가치 유발 효과가 연간 5.5조 원이라고 추정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디피씨

방탄소년단4


전자레인지의 핵심부품인 고압변성기(HVT) 등을 중국현지법인과 말레이시아현지법인을 통해 주력제품으로 생산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에어컨용 REACTOR 개발중이며 스틱인베스트먼트(주)를 주요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대장주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자회사인 스틱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투자한 주요 주주


키이스트

방탄소년단5


연예인, 아티스트 등의 매니지먼트 사업을 기반으로 각종 엔터테인먼트 파생 상품의 머천다이징/라이센싱 사업, 문화콘텐츠 기획 및 제작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일본상장법인 (주)스트림미디어코퍼레이션(한류콘텐츠 유통 전문회사로 매니지먼트 사업, 공연이벤트 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주)스트림미디어코퍼레이션는 방탄소년단과 일본 매니지먼트 전속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2019년7월 드라마, 영화 등 영상콘텐츠 제작업체 주식회사 콘텐츠케이를 흡수합병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일본 자회사인 스트림미디어코퍼레이션(구 디지털 어드벤처)가 방탄소년단(BTS)의 일본 활동 전속계약권을 보유해 일본 팬클럽 운영및 관리를 맡고 있음


초록뱀

방탄소년단6


TV드라마 제작을 중심으로 하는 콘텐츠 제작사업과 드라마 콘텐츠를 기반으로 하는 각종 부가사업(OST, 컬러링, 캐릭터상품, 테마파크 개발)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대표작품으로는 올인, 주몽, 불새, 하이킥 시리즈, K팝스타 시리즈, 추노, 로비스트, 프로듀사, 나의 아저씨,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등이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방탄소년단(BTS)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 제작예정


W홀딩컴퍼니

방탄소년단7


물류사업(운송용역 등), 부동산임대사업(건물임대업) 등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신기술사업 금융업체 (주)더블유투자금융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으며 2017년 10월 (주)에스에이치글라스를 합병하여 유리사업(건축용판유리, 유리 가공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자회사인 초록뱀이 방탄소년단(BTS)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 제작예정


손오공

방탄소년단8


캐릭터완구, 애니메이션, 게임유통사업 영위 업체입니다. 

캐릭터완구(헬로카봇, 터닝메카드, 공룡메카드) 및 게임 사업매출비중이 높으며, 애니메이션과 캐릭터 산업을 연계하여 캐릭터를 개발 및 제품화하고 있습니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의 모든 PC패키지 게임의 국내유통을 담당하고 있으며, 100% 자회사인 손오공아이비를 통해 리그오브레전드 등 온라인 게임의 PC방 총판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또한, 한국 닌텐도와 유통계약을 체결하였으며, 닌텐도 스위치, 아미보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방탄소년단(BTS) 피규어인 BTS 패션돌을 국내 정식 판매


엘비세미콘

방탄소년단9


평판 디스플레이용 Driver IC(DDI) 및 CMOS Image Sensor(CIS) 등 비메모리반도체의 범핑(Bumping) 및 패키징(Packaging)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고객사(반도체 제조 및 설계업체)의 요청에 따른 사양과 개발일정에 맞춰 팹리스에서 설계한 주문형 반도체에 대한 범핑 및 관련 테스트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반도체 후공정 회사입니다.

매출은 비메모리 반도체 중에서도 Display Panel에 사용되는 DDI에 매출이 편중되어 있기 때문에 Display Panel의 전방산업인 TV, Monitor, 노트북, 스마트폰 등 Set 시장 업황에 따라 실적이 민감하게 영향을 받는구조입니다. 전자부품 제조업을 영위하는 (주)엘비루셈을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관계사인 LB인베스트먼트가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지분소유


와이제이게임즈

방탄소년단10


스마트폰/IT 부품 코인타입 진동모터 제조, 게임 콘텐츠 글로벌 퍼블리싱, VR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진동 모터 사업부문 BLDC 코인타입 진동모터 특허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게임사업부문은 자체 개발 게임 및 국내외 퍼블리싱, VR게임 제작, 인력육성 등의 사업 포함되어 있으며 모바일 RPG게임 '내가 영웅일 리 없어' 런칭을 시작으로 '원스 히어로즈',' 포켓 풋볼매니저', '환상동화', '차원의 서, '난: 왕자의 행방', ' 삼국지 블랙라벨' 등의 모바일게임 및 '카지노피아 : 더 블랙잭', '인페르노:데스필드' 등의 VR 게임을 출시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2대주주인 넷마블이 와이제이게임즈의 지분 보유


드림어스컴퍼니(구 아이리버)

방탄소년단11


SK그룹의 아이리버(iriver) 브랜드로 유명한 디지털복합 멀티미디어기기 전문 제조회사입니다. 디바이스사업 주요 제품, 상품으로는 고음질 휴대용 오디오 플레이어(아스텔앤컨 등), AI스피커, Life Style 제품, 블랭크, MD상품 등이 있습니다. 특히, 아스텔앤컨은 미국, 일본, 중국, 홍콩, 유럽 등 세계 각국에서 높은 브랜드파워를 갖추고 있습니다. 플랫폼사업에서 FLO를 통해 온라인 음악 서비스를 제공중이며, 미디어콘텐츠사업 부문에서 음반 및 디지털 콘텐츠 유통, 아티스트 MD, 공연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방탄소년단(BTS) 앨범 유통관련 계약 연장 협의중


CJ ENM

방탄소년단12


CJ그룹 계열의 종합 미디어 커머스 업체입니다. CJ오쇼핑과 CJ E&M과의 합병을 통해 18년7월 변경상장하였으며 홈쇼핑과 미디어, 엔터테인먼트 사업 등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홈쇼핑 사업부문은 케이블TV홈쇼핑을 비롯해 카탈로그와 인터넷 쇼핑몰(CJmall몰) 등의 매체를 이용해상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중국 상해 동방CJ의 성공을 발판으로 2008년 10월 중국 천진에서 홈쇼핑사업을 개시했으며, 인도,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도 진출해 해외 사업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문은 방송채널(tvN/Mnet/채널CGV 등) 및 방송콘텐츠를 케이블TV/IPTV/위성방송/온라인 등의 플렛폼을 통해 서비스하고 있으며, 영화 제작, 투자 및 배급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음반 및 음원 제작/투자/유통및 뮤지컬과 콘서트 등 공연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K-POP아이돌 육성을 위해 방탄소년단(BTS)의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함께 합작회사(빌리프랩) 설립

-기생충 관련주


넷마블

방탄소년단13


모바일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넷마블넥서스㈜, 넷마블엔투㈜ 및 넷마블네오㈜ 등의 게임 개발 자회사가 개발한 게임 등을 퍼블리싱하는 사업을 전문적으로 영위하고 있으며 주요 게임으로는 리니지II:레볼루션, 모두의마블, 세븐나이츠, 레이븐, 마구마구, 쿠키잼 등이 있습니다. VR, AR 기술이 적용된 모바일 낚시게임 '피싱스트라이크' 출시하는 등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관련 산업에도 진출했습니다. (주)빅히트 엔터테인먼트 지분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의 2대주주


브이티지엠피

방탄소년단14


라미네이팅 관련 기계와 필름을 제조, 판매하는 회사입니다. 주요 제품으로는 사진, 문서, 신분증, 여권, 지도, 설계도 등 각종보존서류의 장기보존과 위변조 및 훼손방지를 목적으로하는 라미네이팅 관련 기계와 필름 등이 있습니다. 2019년10월 화장품 사업을 영위하는 주식회사 브이티코스메틱을 흡수합병해 화장품 사업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규사업으로 바이오사업(치매치료제 개발, 건강기능식품 등 개발) 추진하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자회사인 브이티 코스메틱이 방탄소년단(BTS) 굿즈 판매


경남제약

방탄소년단15


"레모나" 브랜드의 비타민제품으로 유명한 의약품 제조 및 판매회사입니다. 비타민(레모나, 경남비타민C-1000mg, 레모비타 등), 인태반 원료의약품(플라젠시아-갱년기 장애개선 주사제와 인태반 드링크 "자하생력" 등), 일반의약품(무좀약 PM정과 인후 염증약 미놀 등)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방탄소년단(BTS)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레모나 출시






지금까지  BTS, 방탄소년단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