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손세정제

손세정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9종목

손세정제1


손소독제와 손세정제는 같은 것일까요? 요즘 코로나19(코로나바이러스,우한폐렴) 감염 예방을 위해 손씻기 등 개인 위생이 강조되면서 마스크뿐만 아니라 손소독제와 손세정제가 불티나게 팔리고 있습니다. 


손소독제와 손세정제는 엄연히 다른 제품입니다. 따라서 사용목적과 용도를 구분해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손소독제 관련주는 따로 정리했으니 참고바랍니다.

손소독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9종목 총정리


식품의약품안전처에 따르면 손소독제는 에탄올이나 이소프로판올 등을 주성분으로 하는 의약외품입니다. 손소독제 판매를 위해선 식약처의 심사와 허가를 반드시 받아야 합니다. 식약처의 허가를 받은 제품의 겉포장에는 의약외품이라는 문구가 적혀 있으니 구매 전 이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손소독제의 사용 목적은 손과 같은 피부의 살균 소독입니다. 젤 또는 액체 형태로 물 없이 사용하는 것이 가능하며 사용후 타올 등을 이용해 건조를 따로 할 필요가 없습니다. 반면 손세정제는 화장품으로 분류되는 물비누를 말합니다. 이름 그대로 손의 세정과 청결을 위해 사용하며, 반드시 물로 씻어내야 하는 제품이다. 손소독제의 보조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평소 우리 손에는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10만개가 넘는 미생물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30초 이상 비누나 손세정제를 이용해 올바른 방법으로 씻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손 위생 지침을 보면 일반 비누보다는 항균비누 또는 손 세정제가 효과적이며, 이들보다 손소독제가 더 효과적이라고 밝혔습니다. 

승일

손세정제2


에어졸 캔 및 에어졸 밸브 생산업체로 에어졸 사업부문 국내 시장점유율 1위. 식용유관, 참기름관, 장류관, 페인트관, 윤활유관 등 다양한 용도의 공캔을 생산하는 일반관 사업도 영위.


  손세정제 대장주

손세정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손세정제인 데톨 판매


국제약품

손세정제3


항생제 등 전문의약품과 소화기, 호흡기계용제 등의 일반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체. 국제피앤비(주)(오리지널 로우(raw),이오에브리원 등의 화장품 및 원료의약품 등의 제조/판매 및 수출입업 영위) 지분 보유.


손세정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손세정제용 비누인 이오에브리원 판매


보락

손세정제4


식품첨가물 및 원료의약품 제조/판매 업체. 주요 제품으로는 식품첨가물인 파인애플 엣센스와 원료의약품인 보락씨엠씨칼슘, 삭카린 나트륨 등.

 

손세정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손세정제 원료 생산


대봉엘에스

손세정제5


아미노산 관련 원료 의약품 및 화장품 원료 생산/판매업체. 아미노산 제조관련 핵심기술을 바탕으로 원료의약품, 화장품원료, 식품첨가물 등을 제조하여 국내 및 일본, 미국, 동남아시아 시장 등에 공급 중. 특히, 원료의약품(API) 사업에서는 고혈압 치료제, 호흡기 치료제 약물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음.

 

손세정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손세정제인 크리넥스를 생산하고 있는 유씨엘과 관련 분야에 투자


오가닉티코스메틱

손세정제6


중국 소재 중간지주회사 외상독자기업(WOFE) 푸젠통호무역유한공사(통호무역)를 100% 자회사로 보유한 홍콩 지주회사. 통호무역은 푸젠해천약업과기발전유한공사(해천약업)를 100% 소유하고 있으며, 해천약업은 푸젠조농실업발전유한공사(조농실업)를 100% 소유.
실질 사업을 영위하는 손자회사 해천약업은 중국내 유아를 대상으로 샴푸, 바디워시, 바디로션 등의 피부케어, 클린징 제품 등과 모기퇴치약, 파우더 등과 같은 여름용 화장품을 생산, 판매하는 유아용 화장품 전문 업체임.

 

손세정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세균 및 바이러스를 억제하는 사포닌 핸드워시를 판매


일양약품

손세정제7


자양강장제 원비디,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하이트린, 원료의약품 알마게이트 등의 의약품을 제조, 판매하는 전문 제약업체.
충북 음성에 연간 최대 6,000만 도스(does) 생산 규모의 인플루엔자 백신공장을 준공해 본격 생산판매 돌입. 계절 독감백신을 생산/판매 중이며, 새로운 고부가치 백신으로 4가 플루백신, 조류독감백신 등 다양한 백신을 생산/판매하기 위해 백신사업에 지속적으로 R&D투자를 진행중.


손세정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손세정제 판매


연우

손세정제8


화장품 포장용기 전문 제조업체. 주요 제품은 펌프형 용기, 튜브형 용기, 견본용 용기로 구분됨. 국내 최초로 화장품 디스펜스 펌프를 개발하는 등 펌프형 및 튜브형 용기 부문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기술력 보유. 주요 고객사로 아모레퍼시픽, LG생활건강 등을 보유.

 

손세정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손세정제의 펌프 부자재 생산


한미약품

손세정제9


2010년 7월 지주회사 체제로 전환되면서 신설된 사업회사로 기존 한미약품의 의약품 제조, 판매 사업을 영위. 주요 제품으로는 복합고혈압치료제 "아모잘탄", 복합고지혈증치료제 "로수젯", 고혈압치료제 "아모디핀", 역류성식도염치료제 "에소메졸", 발기부전치료제 "팔팔정/추정" 등이 있음. 바이오신약, 합성신약, 개량/복합신약 등 신약 개발도 진행중.

 

손세정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97.7%항균력 인증받은 저자극 손 세정제 ‘한미 프레쉬 핸드워시’를 판매 


아가방컴퍼니

손세정제10


유아의류 및 유아용품 제조, 판매업체. 아가방(AGABANG), 디어베이비(DEARBABY), 에뜨와(ETTOI) 등의 브랜드를 보유.

 

손세정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퓨토하우즈 베이비 손세정제 판매



지금까지  손세정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