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일양약품 주가

슈펙트 글로벌 2차 임상3상 연구자 미팅 개최(2019/11/25)

일양약품

일양약품은 터키 이스탄불에서 만성 골수성백혈병 치료제 국산 신약인 슈펙트의 터키, 우크라이나 참여 글로벌 2차 3상 임상시험 연구자 미팅을 개최했습니다.

연구자 미팅은 국내에서 진행 중인 슈펙트(성분명:라도티닙)의 2차 3상 임상시험을 해외로 확대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일양약품은 미팅에서 곧 개시될 터키와 우크라이나의 임상 준비 사항과 향후 계획 등을 논의했으며 한국 CML치료제 현황 및 슈펙트 2상, 3상 결과를 발표하고 2개국 시험 참여기관 및 연구자를 상대로 임상 데이터 모니터링 과정에서 주의사항에 대해 교육을 진행하고 한국 연구자들과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특히 미팅이 진행 될 수록 국내 연구진과 일양약품 관계자들에게 슈펙트 사용 경험에 대한 2개국 연구진들의 의견 및 질의가 활발히 이어지면서 슈펙트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습니다.

슈펙트는 다른 약물들에 비해 비가역적인 중대한 이상반응이 아직까지 발견되지 않았고 이상반응 발생 시 약물용량 조절로 쉽게 조절할 수 있으며 초기 약물 반응도 강해 치료적 관해(Treatment-Free Remission)의 가능성이 높다는 점이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일양약품1

일양약품은 지난해 4월부터 국내 21개 기관을 대상으로 슈펙트 임상 3상을 진행해왔습니다. 이번달에는 터키 보건당국(Ministry of Health)으로부터 임상시험을 승인(Clinical Trial Approval, CTA) 받았습니다. 유럽에서는 처음으로 임상시험을 시작하는 것입니다. 

슈펙트는 백혈병 환자를 최우선으로 생각한 경쟁적인 약가와 중국 진출 후 굳건히 쌓아 온 입지를 기반으로 유럽에도 성공적으로 출시하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이번 슈펙트의 글로벌 임상시험은 세계적인 위탁기관(CRO)인 아이큐비아가 주관하게 되며 터키 안카라 대학병원을 중심으로 2개국 총 11개 의료 기관에서 진행하게 됩니다. 임상시험 대상은 기존의 TKI 치료에 실패 및 불내약성을 보이는 만성골수성백혈병 환자입니다.

연구자 미팅에는 김동연 일양약품 대표와 연구진, 도영록 계명대 교수, 터키 6개 사이트 및 우크라이나 5개 사이트의 책임 및 공동연구자와 간호사, 각 기관 위원들과 임상시험을 진행할 임상수탁기관(CRO)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CEVI 융합연구단, 코로나19 대항 항체 발견(2020/3/5)

코로나19 항체

일양약품이 코로나19 백신 개발과 관련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일양약품은 과거 바이러스 원천기술 개발 관련 국책과제를 수행했던 이력이 있습니다. 

한국화학연구원에 따르면 신종바이러스(CEVI) 융합연구단은 기존에 알려진 사스 중화항체 2개와 메르스 중화항체 1개가 코로나19 스파이크 단백질에 결합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19와 과거 유행했던 사스 바이러스와의 유사성을 확인했고, 기존의 사스와 메르스 중화항체가 코로나19에 결합할 수 있는지 생물정보학 분석을 통해 예측한 결과입니다. 

현재 일양약품은 메르스 백신 관련 ‘신ㆍ변종 바이러스 원천 기술개발’ 연구과제를 수행하고 있으며 수행 기간은 2016년 7월부터 2021년 3월까지 입니다. 

 

슈펙트, 48시간 내 코로나19 바이러스 70% 소멸(2020/3/13)

슈펙트

일양약품은 코로나19 치료제 후보물질의 효과를 확인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일양약품은 후보물질의 검증을 고려대 의대 생물안전센터 내의 BSL-3 시설 연구팀에 의뢰했습니다. 

일양약품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한 차세대응용오믹스 '신·변종 바이러스 원천 기술개발' 연구과제에 참여해 발굴한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치료제 후보물질과 백혈병 치료제 신약으로 출시된 슈펙트(성분명 라도티닙)에서 효과가 확인 됐습니다. 

고려대 의대 연구팀은 질병관리본부로부터 분양 받은 'SARS-CoV-2 바이러스'를 이용해 고려대 의과대학 생물안전센터내 생물안전 3등급 실험실에서 슈펙트의 시험관시험(in vitro)을 진행했습니다. 그 결과 투여 후 48시간 내 대조군 대비 70% 가량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감소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이는 코로나19 치료제로 개발 가능성으로 주목받은 HIV 치료제인 칼레트라나 독감치료제인 아비간에 비해 우월한 결과입니다.

슈펙트1

특히 슈펙트는 이미 안전성이 입증돼 판매 중인 약으로 코로나19치료제의 다른 후보물질에 비해 개발 기간을 단축시킬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다만 이미 시판받은 약물이라도 코로나19 치료제로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임상시험에 필요한 근거 자료를 확보하고, 임상시험계획서(IND)를 식품의약품안전처에 제출해야 하고 이후 임상시험 등을 거쳐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해야 합니다. 하지만 시판받은 약물인 만큼 건강한 성인을 대상으로 안전성을 보는 임상 1상의 경우 면제될 가능성도 있으나 이또한 식약처와 논의를 해야 합니다. 

일양약품의 한 관계자는 “보건당국의 협조로 긴급 임상시험이 진행되길 희망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연구재단에서 주관한 차세대응용오믹스 '신·변종 바이러스 원천 기술개발' 연구과제에 참여해 발굴한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치료제 후보물질 9종도 시험관내 시험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억제시킨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이 중에서 특히 우수한 효과를 보이는 신규 후보물질인 'IY1209', 'IY1471', 'IY1472', 'IY1901', 'IY1912' 등 5종은 투여 후 24시간 내 99% 이상의 코로나19 바이러스가 감소시켰습니다.

현재 코로나19 확진자가 전세계적으로 급증하고 있어 세계보건기구(WHO)가 펜데믹을 선언하면서 코로나19에 대한 공포감이 커지고 있는 중에 이번 코로나19치료제 후보물질인 슈펙트의 실험 결과는 긍정적입니다.

일양약품 기업개요

일양약품
일양약품1

일양약품은 1946년 7월 1일 설립되었으며, 1974년 08월 28일 유가증권 시장에 상장됐습니다.

 

자양강장제 원비디, 항 궤양제 놀텍, 전립선비대증 치료제 하이트린, 원료의약품 알마게이트 등의 의약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전문 제약회사입니다.

충북 음성에 연간 최대 6,000만 도스(does) 생산 규모의 인플루엔자 백신공장을 준공해 본격 생산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계절 독감백신을 생산 및 판매 중이며, 새로운 고부가치 백신으로 3,4가 플루백신, 조류독감백신 등 다양한 백신을 생산 및 판매하기 위해 백신사업에 지속적으로 R&D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약산업은 삶의 질 향상을 목적으로 하는 국민보건산업으로 생명과학이 집결된 정밀화학산업이며 첨단기술의 보호장벽이 높아 기술우위에 따른 독점력이 강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산업입니다.

 

일양약품 실적

일양약품 실적

2019년 12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8.4% 증가, 영업이익은 94.4% 증가, 당기순이익은 502.7% 증가했습니다. 매출액이 증가하였으며,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큰 폭으로 증가하였습니다. 일양약품은 웰빙 및 고령화 시대에 따른 건강식품의 시장 활성화에 따라 시장성 있는 제품의 선개발과 다양한 유통경로를 통하여 시장 점유율 확대에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일양약품 차트

일양약품 주봉
일양약품 일봉
일양약품 60분봉

일양약품 주가는 단기고점인 1월 28일 27,750원을 강하게 돌파한 모습입니다. 앞으로 백혈병 치료제 신약으로 출시된 슈펙트와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신약 후보물질이 코로나19 치료제로 상용화되기 위해 긴급 임상시험이 진행되고 임상시험 결과에 따른 기대감이 있습니다.


 

 

코로나 치료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 50종목 총정리

셀트리온제약 정제, 경질캡슐제 등 40여 제품을 생산 및 판매하는 의약품 제조업체. 바이오시밀러의 국내 유통 및 판매사업도영위(셀트리온에서 생산하는 바이오시밀러 국내 판권 보유). 주력제품은 고덱스(간질..

no8888.tistory.com

 

진원생명과학 주가 정보(이노비오)

진원생명과학 주가 상승모멘텀 1 <이노비오와 코로나19 백신 개발> 진원생명과학의 관계사인 美 바이오기업 이노비오가 오는 4월 미국을 시작으로 중국과 한국에서 코로나19의 백신(INO-4800) 임상시험에 들어갈..

no8888.tistory.com

 

'주식/테마주 정리' 카테고리의 글 목록

전업트레이더 Plan_B

no8888.tistory.com

 

'주식/종목 살펴보기' 카테고리의 글 목록

전업트레이더 Plan_B

no8888.tistory.com

지금까지  일양약품 주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