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오늘의 상한가 / 젬백스 젬백스지오

젬백스

젬백스, 젬백스지오 상한가 이유

젬백스 주가가 알츠하이머 치료제 임상 2상이 성공적으로 이뤄졌다는 소식에 따른 파이프라인 가치 급등 전망에 5일 전일대비 26.20% 상승했고 6일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젬백스가 최대 주주로 있는 젬백스지오 주가도 연이틀 상한가로 마감했습니다.

젬백스앤카엘은 12월4일부터 7일까지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알츠하이머병 임상시험 컨퍼런스(CTAD 2019)에서 바이오젠,에자이, 릴리 등 글로벌 제약사들이 진행 중인 알츠하이머병의 최신 치료제 개발에있어 중요한 새로운 결과 등을 발표하고, 그 밖에 알츠하이머병 임상시험 전반에 관한 논의를 했습니다. 여기에서 젬백스앤카엘은 펩타이드 조성물 'GV1001'의 알츠하이머병 환자에 대한 안전성과 유효성을 검증한 국내 2상 임상시험이 성공적인 결과라고 발표했습니다. 

젬백스는 지난 2017년 8월부터 2019년 9월까지 2년동안 국내 12개의 의료기관에서 중등도에서 중증의 알츠하이머환자 중 콜린성 신경계 조절 약물인 도네페질을 3개월 이상 안정적으로 복용한 알츠하이머환자를 대상으로 GV1001 0.56mg 또는 1.12mg을 6개월 간 피하 투여하여 임상 2상을 진행했고, 올해 9월 총 96명의 환자를 모집해 임상시험을 했었습니다.

이번 임상시험의 탑라인 결과를 발표한 한양의대 고성호 교수는 “중등도 이상의 알츠하이머병 임상시험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중증장애점수SIB에서 GV1001을투여한 두 군에서 모두 명확한 유의미한 결과를 보였다”며 “특히 도네페질을 단독 투여한 대조군에서는 SIB점수가 7.23점이 감소한 반면 GV1001 1.12mg을 투여한 시험군에서는 0.12점의 감소에 그쳐 대조군 대비 탁월한 개선 효과를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고성호 교수 말에 따르면  “이번 결과는 시험군에서는 치료 기간 중 병의 진행이 거의 없는 수준을 시사한다”며 “또한 이번 임상시험에서 GV1001은 이전의 다른 임상시험에서와 마찬가지로 안전성을 보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는 중등도 이상의 치매 환자에서 진행을 억제하는 신약이 전무한 가운데, 새로운 치료제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한 이번 결과는 매우 고무적이다. 이번 연구 결과가 다음 단계의 대규모 임상시험의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청신호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젬백스, 젬백스지오 주가 전망및 기대감

KB증권은 잼벡스의 국내 2상 임상시험 성공으로 GV1001 파이프라인 가치가 최소 2조원대에서 최대 6조원대까지 오를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태영 KB증권 연구원은 “글로벌데이터에 따르면 올해 미국 내 중증 치매환자는 211만명에 달하며 이중 50만명이 적극적인 치료를 받고 있다”며 “치료에 적극 적인 환자 수가 연평균 2.62%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범에서 GV1001의 파이프라인 가치는 보수적으로 책정하더라도 2조1505억원, 최대 점유율을 가정하면 최대 6조8692억원에 달할 전망이다”라고 평가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알츠하이머병 치료 후보물질에 대한 임상 2상 성공이 발표된 경우 높은 수준의 기대감이 시가총액에 반영된다”면서도 “현재 최종 관문을 넘어 시판되고 있는 약물은 극히 드물기 때문에 단기적은 관점으로 접근하기 보다는 임상결과를 면밀히 분석해 시장 진출시점, 성공 가능성, 예상 시장 점유율 등을 판단하고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KTB투자증권은 알츠하이머 치료제 개발에 있어 새로운 공동사업협약(MOA)에 대한 니즈는 지속해서 높아지고 있어 젬백스 GV1001 약물에 대한 글로벌 빅파마들의 관심은 이번 학회 발표를 계기로 크게 증대될 수 있을 전망”이라고 밝혔습니다.

국내 2상 결과의 2차 평가지표 확인을 통한 최종 임상 결과 발표는 내년 3월 싱가포르에서 개최되는 ADI학회에서 발표할 계획입니다.

젬백스, 젬백스지오 기업개요

젬백스

젬백스1


환경오염제어사업 및 바이오 사업(항암 및 항염)을 영위.
반도체 디스플레이산업 클린룸 오염제어용 CA Filter와 Gas Scrubber Resin 제품 및 대기환경오염을 방지하는 관련제품을 생산. 바이오 관련사업을 특화하여 전문화 할 법인인 (주)카엘젬백스를 설립한 후 흡수합병. 폐암, 간암, 혈액암, 흑색종 임상 2상이 완료된 암백신 "GV1001" 확보. 미국의 자회사인 TELOID Inc.(전 Epimmune)을 통해인플루엔자백신 및 말라리아, 에이즈, 간염, HPV백신 등 감염성 질환 백신 기술을 보유. 상장사 (주)젬백스지오(舊 에너전트), 삼성제약(주) 등을 계열회사로 보유.

젬백스지오

젬백스2


에너지 컨설팅 및 시스템 전문기업. 신재생 에너지 장치 및 설비를 공급하는 에너지 사업(ESS, 빙축열 등) 영위. 19년8월실내건축 공사업체 ㈜지오인터내셔널을 흡수합병함에 따라 인테리어 디자인, 시공, 가구 디자인, 제작 및 설치, 건축 설계 시공 등 종합인테리어 사업으로 사업영역 확장. 

젬백스, 젬백스지오 기업실적

젬백스

젬백스3


CA Filter 등 환경오염제어 관련 제품의 국내판매가 크게 부진하여 상반기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3.9% 감소함. 제품과 상품의 수출은 증가함. 원가율이 악화와 인건비, 연구개발비 등 판관비 확대로 영업이익 적자규모는 더욱 늘어남. 관계기업투자손실과 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 및 부채의 평가손실이 대규모로 발생함.  국내에서는 전립선비대증 3상 임상계획에 대해, 미국에서는 알츠하이머 2상 임상계획에 대해 승인을 받음.

젬백스지오

젬백스4


2019년 6월 전년동기 대비 연결기준 매출액은 70.6% 감소, 영업손실은 111% 증가, 당기순이익 적자전환. 동사의 사업부문 중 빙축열,ESS 등 에너지 부문과 LCD모듈 등 IT 부문에서 영업손실이 발생하였으며 유일하게 상가 등 임대사업 부문에서 적은 비중이나마 순이익이 발생함. 정부 정책에 따라, 신재생 에너지라는 강점은 보이나 불확실성은 아직 해소되지 않았음. 빠른 매출처 확보를 통한 매출 확장이 필수적으로 보임.

젬백스, 젬백스지오 외인,기관 수급현황

젬백스

젬백스5

5,6일 이틀 동안 외인은 -534,274주를 순매도 했고 기관은 +566,093주를 순매수 했습니다. 기관 중에서는 사모펀드의 순매수량이 많습니다.


젬백스지오

젬백스6

5,6일 이틀 동안 외인은 -459,989주를 순매도 했고 기관도 -129,675주를 순매도 했습니다. 외인, 기관 양매도 이네요.

젬백스 젬백스지오 차트

젬백스

젬백스7

젬백스8


젬백스지오

젬백스9

젬백스10




지금까지 젬백스, 젬백스지오 주가정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