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석탄 관련주

유럽연합(EU)이 러시아에 대한 압박 수위를 높이기 위해 오는 8월부터 약 5조3000억 원(40억 유로) 규모의 러시아산 석탄 수입을 금지하는 제5차 대러 제재를 발표했다. 이에 국내 석탄 관련 업체가 반사이익을 볼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되고 있다.

8월부터 모든 형태의 러시아석탄의 EU 수입이 금지된다. 

 

EU 회원국은 석탄의 45%를 러시아로부터 수입하고 있다. 이는 연간 40억유로(5조3,000억원)에 달하는 규모다.

 

러시아가 연간 약 80억 유로(약 10조 7000억 원)에 상당하는 수입을 잃게 된다는 의미라고 EU 행정부 격인 집행위원회는 설명했다. 

 

러시아의 전체 석탄 수출량의 4분의 1이 영향을 받을 전망이 나온다.


<다른 테마주 및 관련주들이 궁금하신분들은 하단의 카테고리와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GS글로벌

GS글로벌

기업개요

GS그룹 계열의 종합 무역상사. 철강금속과 자원물자(석유/화학제품, 시멘트, 기계플랜트, 석탄 등) 등 산업용 소재 수출입과삼국간 거래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미국 법인 GS GLOBAL E&P (AMERICA) Corporation과 GS GLOBAL (NEMAHA) LLC를 통해 해외자원개발사업 영위. 에너지 설비 전문업체 지에스엔텍 등을 주요 종속회사로 보유.

 

   석탄 대장주

-2017년 GS글로벌은 GS에너지와 함께 매장량 약 1억4000만톤(t) 규모의 인도네시아 BSSR 석탄광 지분 14.74%(GS에너지 9.74%·GS글로벌 5%)를 4500만달러에 인수하는 계약을 맺으며 인도네시아 자원개발 사업에 투자

 

케이피에프

케이피에프

기업개요

자동차용 단조품(베어링부품 등)과 건설, 산업기계, 플랜트, 중장비 등에 쓰이는 산업용 화스너 제품(볼트, 너트 등) 등을 생산하는 업체. 풍력발전용 설비에 사용되는 화스너 제품도 생산. 베트남, 중국 법인 등을 통해 해외 시장 판매를 확대중.

 

   석탄 대장주

-인도네시아의 칼라만탐섬 석탄광산개발에 투자하여 지분 41%를 보유

 

LX인터내셔널

LX인터내셔널

기업개요

LG그룹 계열의 종합무역상사. 에너지/팜 부문(석탄, 팜 등), 산업재/솔루션 부문(화학, 프로젝트, 전기/전자 부품 등), 물류부문(복합운송주선, 창고보관업 등) 등을 영위.

인도네시아의 석탄 광산, 팜농장 및 베트남, 카자흐스탄의 석유 가스 광구 등의 사업을 영위. 2013년8월 신규 사업으로 중국 내몽고에 석탄화공플랜트를 보유하고 있는 Inner Mongolia BDSD Chemical Co., Ltd. 지분 인수.

 

-인도네이시아에 위치한 석탄 광산을 보유

 

넥스트BT

넥스트BT

기업개요

건강기능식품(다이어트, 비타민, 홍삼 등) 유통 및 판매 수출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보의당', '내몸에 사과해', '먹어도좋아' 등의 브랜드 보유. 마스크팩 등의 화장품 사업도 영위. 몽골내 광산개발 업체 NRD MGL LLC와 건강기능식품 제조사인 네추럴에프앤피, 체외진단 서비스업체 티씨엠생명과학 등을 종속회사로 보유.

 

-몽골에서 2번째로 매장량이 많은 유연탄광에 대한석탄공사와 합작해 투자
-한몽에너지개발의 석탄 광산 인수 및 운영에 대한 지분을 21% 보유


 

지금까지 석탄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