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이베이코리아 관련주

이베이코리아 인수전 흥행 조짐에 유통, 결제 기업 등 관련주들의 주가가 상승세입니다.

 

롯데쇼핑, 이마트(신세계), SK텔레콤 등 6~7곳이 이베이코리아 인수전에 뛰어들었습니다. 이베이코리아는 G마켓, 옥션, G9 등을 보유한 전자상거래 회사입니다.

16일 투자은행(IB)업계에 따르면 이날 골드만삭스와 모건스탠리가 매각 주관을 맡아 진행한 이베이코리아 예비입찰에 SK텔레콤과 이마트, 홈플러스를 자산으로 보유한 사모펀드(PEF) 운용사 MBK파트너스, 동남아시아 기반의 직접구매 플랫폼큐텐(Qoo10) 등 6~7곳이 참여를 결정했습니다.

 

국내 전자상거래 시장 점유율은 네이버 17%, 쿠팡 13%, 이베이코리아 12%, 11번가 6%, 롯데온 5% 입니다. 3위 업체인 이베이코리아를 누가 인수하냐에 따라 순위가 크게 바뀔수 있습니다.

 

지난달 투자설명서(IM) 배포단계에서부터 10여 개 기업이 관심을 나타내는 등 흥행 조짐이 보였습니다. 매각 측은 예비입찰에서 후보들이 적어낸 가격과 조건을 토대로 ‘적격 인수후보(쇼트리스트)’를 추려 약 2개월의 실사 기회를 주고 오는 5~6월께 본입찰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매각 측이 제시한 이베이코리아의 작년 거래액(GMV)은 약 17조원, 매출은 1조2000억원, 영업이익은 830억원입니다. 2019년 대비 매출은 9.5%, 영업이익은 34.9% 늘었다. 17년 동안 꾸준히 흑자를 기록해 온 점은 긍정적이지만 최근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는 것은 우려되고 있습니다.

 

이베이 측이 기대하는 매각 희망가는 5조원 이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최근 쿠팡이 뉴욕증시에 화려하게 데뷔하면서 눈높이가 올라갔습니다.

 

쿠팡에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생존 여부가 달린 기존 유통업체들과 ‘커머스 플랫폼’ 확장을 꾀하는 정보기술(IT) 기업들, 기업공개(IPO) 등으로 투자회수를 노리는 대형 PEF들이 앞다퉈 뛰어든 배경입니다.


<다른 테마주 및 관련주들이 궁금하신분들은 하단의 카테고리와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왼쪽차트는 일봉, 오른쪽차트는 주봉입니다.>


한국맥널티

커피 및 의약품 사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는 업체. 생두에서부터 원두커피 가공제품까지 커피와 관련된 전반적인 사업전체를 영위. 주요 상표는 맥널티(Mcnulty)임. 아울러 당뇨병 진단, 대장내시경용하제, 진통제 등 전문의약품과 감기약, 발모제 등 일반의약품 사업도 영위. 20년8월 의약품 제조, 판매업을 물적분할하여 분할 신설회사 한국맥널티제약주식회사를 설립.

 

   이베이코리아 대장주

이베이코리아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지난해 이베이코리아 베스트 파트너사로 선정된 것이 부각

 

갤럭시아머니트리

효성그룹 계열의 전자결제사업, O2O(Online to Offline)사업 등을 영위하는 업체.

휴대폰소액결제, 신용카드결제, 계좌이체 등의 전자결제사업과 모바일 백화점상품권, 모바일 쿠폰, 편의점 선불결제(PIN, POSA 카드 등) 등 O2O사업 등을 영위중이며, 비트코인 결제 전문기업 코인플러그와 비트코인 결제서비스 제공을 위한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비트코인 결제사업도 영위. 신규사업으로 머니트리(제휴 가맹점에서 본인 등록 서명만으로 간편하게 결제 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 뽐플(구 CoinView)(동영상 비트코인 결제서비스) 서비스도 영위.

 

이베이코리아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이베이코리아 결제서비스 제공

 

카페24

비즈니스 솔루션,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체. 온라인 비즈니스가 가능할 수 있도록 쇼핑몰 솔루션, 광고/마케팅 솔루션, 호스팅 솔루션, 결제 솔루션, 도메인서비스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주요 매출처는 KG이니시스, LG유플러스 등 결제서비스를 제공해주는 PG(Payment Gateway)업체와 네이버 등 온라인 광고를 중심으로 하는 국내 주요 포털사이트임. 특례상장 요건인 '테슬라 요건' 상장 1호 업체임

 

이베이코리아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지난 2019년 1월 이베이코리아의 간편결제서비스 '스마일페이'를 도입

 

세틀뱅크

전자금융 및 결제 플랫폼을 제공하는 핀테크 업체. ICT기술을 바탕으로 가상계좌 중계서비스, 펌뱅킹, 간편현금결제, PG서비스 등의 전자금융 및 결제 플랫폼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농협은행, 네이버페이, 이베이코리아 등 각 시장 별 주요 플레이어들과 장기간 안정적인 거래 관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국세청, 관세청, 특허청, 노동부, 방송통신위원회, 국토교통부,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등 정부기관은 물론 서울시를 비롯한 지자체 190여개와 옥션 등 전자상거래 업체에 가상계좌 및 펌뱅킹 서비스를 제공.

 

이베이코리아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이베이코리아 결제서비스 제공

 

클리오

색조화장품 전문업체. '틴티드 타투 킬브로우' 등 히트상품이 속한 '클리오'를 메인 브랜드로 보유. 아울러 Young타겟을위한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peripera)' 및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goodal)', 헤어&바디 전문 브랜드인 '힐링버드(Healing Bird)' 브랜드, 더마 코스메틱 전문 브랜드 '더마토리(Dermatory)'의 5가지 브랜드를 보유. 모든 제품 생산을 코스맥스㈜, ㈜한국화장품제조, ㈜코코, (주)씨앤씨인터내셔널 및 기타 국내외 OEM/ODM 업체로부터 매입.

 

이베이코리아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2016년 이베이코리아 베스트파트너 선정

 

슈피겐코리아

휴대폰 케이스, 보호필름 등 모바일 액세서리 전문업체. 주요 제품은 모바일 보호 케이스, 액정보호필름, 이외 디지털 주변기기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 판매중이며, 슈피겐, 네오하이브리드, 슬림아머, 터프아머 등의 스마트폰 케이스 브랜드를 가지고 있음. 폴더블 케이스, 웨어러블 제품에 대한 신규 사업 진행중. 자회사 '슈피겐뷰티'의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글램 업(Glam Up)'이 아마존을 통해 정식 출시.

 

이베이코리아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이베이를 통해 휴대폰 액세서리를 판매 중


 

 

 

지금까지 이베이코리아 관련주 수혜주 대장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