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lan_B

 

세종시 관련주 이슈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1일 충청 지역을 찾아 국회를 세종시로 완전히 이전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당장 실현 가능한 정책이 아닌데도 충청권 민심을 사로잡고자 약속부터 하자 일각에서는 벌써부터 대선 대비 하는 것이라는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이날 충북 괴산군청에서 열린 현장 최고위에서 “서울은 중장기적으로 동아시아 경제·금융 문화중심으로 발전시키고 세종시는 국회의 완전이전을 목표로 단계적 이전을 추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낙연 대표는 이어 “구체적인 방안을 곧 국민 앞에 상세히 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민주당은 지난 7월 행정수도를 완성하기 위해 국회를 세종으로 이전하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이에 국회의 기능을 얼마나 옮길지를 놓고 여권 내부에서도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이낙연 대표가 완전이전을 공개적으로 약속한 것입니다. 

이낙연 대표의 발언에 발맞춰 민주당 역시 국회 이전 논의에 동참하라며 야당을 압박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국가균형발전 행정수도완성 태스크포스(TF)는 이날 국민의힘을 향해 “국가 균형발전에 진정성이 있는 정당이라면 국회 균형발전특위 구성과 출범을 위한 협의에 응해야 한다”며 “국민의힘은 3개월이 지나도록 국가균형발전에 대해 남의 일처럼 방관하거나 무조건적인 반대만 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민주당은 이달 안으로 국회 이전계획과 함께 경제·금융 수도로서 서울을 발전시킬 방안과 수도권·세종 이외 지역 발전전략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다른 테마주 및 관련주들이 궁금하신분들은 하단의 카테고리와 관련글을 참고해주세요.>
<왼쪽차트는 일봉, 오른쪽차트는 주봉입니다.>

 

 

대주산업

동물식용 배합사료(주요 상표 : 코끼리표, 도그랑 등) 제조 및 판매업체. 가금류위탁사육업을 영위하는 농업회사법인 (주)남부팜을 종속회사로 보유.

 

세종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세종시와 인접한 충남 천안과 서천 장항에 공장을 보유.

 

신신제약

근육통, 관절통, 신경통 등을 적응증으로 하는 첩부제(파스류)를 비롯하여 바르는 물파스, 뿌리는 에어파스 등 TDDS(경피형 약물전달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품목에 특화된 OTC의약품(일반의약품) 전문 제조, 판매업체. 파스류 품목 외에 여름철 모기/벌레 등의 해충이 접근하지 못하도록 차단하는 해충기피제, 해충이나 벌레에 물려 가렵거나 습진/피부염 등에 바르는 외용액제, 티눈제거제, 각종 연고류, 밴드류, 반창고 등 OTC의약품 및 의약외품 등을 생산, 판매.

 

   세종시 대장주

세종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올해 초 경기도 안산에 있던 본점을 세종시로 이전. 
-세종시 소재 공장을 지난해 9월 준공했으며 기존 안산 공장을 매각하고 본점 소재지를 세종시로 변경한다고 지난 3월 공시.

 

유라테크

자동차용 점화 코일, 점화 플러그 등 차량 점화장치 전문 제조/판매업체. 주요 매출처는 현대/기아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세종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세종시에 있는 자동차부품 전문업체로 세종시에 122억원 상당의 토지를 소유.

 

영보화학

가교발포 폴리올레핀(Polyolefin) 폼 전문 생산업체. 자동차 내장재(천정재, 도어완충재 등), 산업자재(IT분야의 기기완충재, 포장재, 문구, 신발 등), 건축자재(파이프 보온재, 닥트 보온재 등) 분야에 적용.

 

세종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에 본사가 있고 세종시와 인접한 충북 청원군에 공장 및 토지를 보유.

 

프럼파스트

건축용 플라스틱 배관자재 전문업체. 주요 제품으로는 PB파이프, PB이음관 등이 있음. 동절기에는 계절상 건설공사 등의어려움으로 다른 기간에 비해 매출이 다소 감소되는 특성이 있으며, 하절기에는 폭염/휴가철 등으로 인하여 매출이 감소되는 특징이 있음.

 

세종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세종시에 본사와 공장 보유.

 

한라

한라그룹 계열의 중견 종합건설업체. 토목공사(도로/터널/지하철/항만/준설 등), 건축공사(업무용/상업용 공공건물 등),주택건설공사 등을 영위.

 

세종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올해 1분기 1487억 원 규모의 정부 세종시 신청사 공사를 수주.

 

계룡건설

건설회사로서 건축, 토목, 분양 등의 사업을 영위. 계열사인 계룡산업을 통해 고속도로휴게소 운영 사업을 영위중이며, 케이알유통을 통해 패션아울렛 매장을 운영 사업을 영위중. 케이알산업, 케이알디앤디 등을 계열사로 보유.

 

세종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2016년 세종시 건설로 수혜를 본 이력.

 

성신양회/ 성신양회우

 

시멘트 등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 레미콘 사업을 영위중인 성신레미컨(주)을 종속회사로 보유. 주요상표로 천마표시멘트, 성신레미콘 등.

 

세종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세종시 일대에 10만 ㎡(제곱미터) 가량의 부지를 보유.

 

유진기업

유진그룹 계열로 레미콘사업, 시멘트 및 골재 등을 이용한 건자재유통사업, 건설사업 등을 영위. 수도권지역내외에 공장이 소재하고 있음. 유진투자증권(주), (주)나눔로또, (주)동양 등의 지분을 보유.

 

세종시 관련주로 편입된 이유

-세종시 인근 대규모 공장부지를 보유




 

 

지금까지 세종시 관련주 대장주 테마주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테마주의 대장주는 글작성일 기준이므로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해당글은 종목추천이 아니며 사실과 다른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 있습니다. 투자판단의 최종책임은 본인에게 있으니 이점에 유의하시고 참고만 하시길 바랍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다면 로그인 필요없는 ♡공감 클릭 부탁드립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